한호전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2019 향토식문화대전 커피바리스타부문 대상 수상!

마종수 기자

majo4545@daum.net | 2019-11-20 13:25:38

- 한호전 바리스타과 과정 주시현, 박은진, 주일룡 학생으로 구성된 ‘매드커피파티’팀이 대상을
- 한호전 커피바리스타과 학생들, 대회에 총 네 팀이 출전하여 대상 1팀, 금상 2팀, 은상 1팀의 쾌거

[Cook&Chef 마종수 기자] 호텔·관광 서비스 특성화 바리스타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는,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학생들이 지난 11월 15일 열린 2019 팀 바리스타 챔피언십에서 대상을 포함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세계음식문화연구원과 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 로컬푸드운동본부와 한국푸드방송에서 주최하는 대회로, 전국의 바리스타대학 학생들이 모여 실력을 겨루는 대회이다. 한호전 커피바리스타과 학생들은 대회에 총 네 팀이 출전하여 대상 1팀, 금상 2팀, 은상 1팀의 쾌거를 이루었다.

한호전 바리스타과 과정은 주시현, 박은진, 주일룡 학생으로 구성된 ‘매드커피파티’팀이 대상을 차지하였으며 이수빈, 여재혁, 전혜정, 박현준, 석상환, 안민균 학생이 금상을, 배민석, 허민연, 이진규 학생이 은상을 차지하였다.

바리스타학교 한호전 김영은 교수는 “학생들이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많은 것들을 느꼈을 것 같습니다.”라며, “꾸준한 노력을 통해 수상하게 된 학생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하며, 한호전 바리스타과정 학생들의 실력을 유감없이 보여준 것 같아 기쁩니다.”라며 수상의 소감을 밝혔다.

한호전의 이러한 대회 수상의 비결로는 단단한 커리큘럼과 학생들의 대회를 뒷받침하는 지원이 꼽히고 있다. 가진 실력은 물론이고, 대회때마다 맞춤 특강이나 지원을 통해 학생들을 돕고 있는 것이다. 한호전 커피바리스타과 과정 학생들은 이러한 학습을 통해 실력있는 바리스타로 성장하고 있으며, 유명 취업처로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

현재 바리스타학교 한호전은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외에도 와인소믈리에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호텔조리학과 과정, 카지노딜러과 과정, 항공운항과 과정, 뷰티학과 과정을 포함한 교내 전 과정에 대해 2020학번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바리스타전문학교 한호전 지원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