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얀그룹 ‘카시아 속초’ 그랜드 오픈. “속초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4-06-05 12:01:21

- A·B·C 3개의 건물로 구성된 건물마다 특색있는 674개 전 객실이 '오션뷰'를 자랑
- 널찍한 자쿠지가 객실마다 비치돼 동해안을 보며 전신욕과 반신욕 가능
- 고객들의 미식을 위해 뷔페 레스토랑부터 루프톱 바까지 다양한 다이닝 옵션도 제공

[Cook&Chef=조용수 기자] 반얀그룹의 호텔 ‘카시아 속초’가 지난 2024년 6월 3일, 이병선 속초시장과 김명길 속초시의회 의장 등 속초지역 다양한 인사들을 초청한 개회식에서 이상술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새로운 항해를 시작했다.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세계적인 프리미엄 호텔&리조트 그룹인 반얀그룹(구.반얀트리 그룹)의 브랜드 중 하나로 이번 오픈한 ‘카시아 속초’는 대지 면적 1만 2022㎡에 지하 2층부터 지상 26층 규모로, 월페이퍼가 선정 ‘주목해야 할 세계 건축가 20인’에 오른 김찬중 건축가가 디자인을 맡아 책을 모티브로 한 통합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고급스럽고 세련된 조형미에 674개 전 객실에서 아름다운 동해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을 갖추고 있다.

A·B·C 3개의 건물로 구성된 ‘카시아 속초’는 건물마다 특색있는 객실과 뷔페 및 다이닝 레스토랑을 비롯해 스파와 사우나,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 등 다양한 시설을 자랑한다. 킹베드 객실 107개, 트윈베드 객실 230개, 장애인 전용 객실 8개, 스위트 객실 326개, 펜트하우스 3개로 구성되었다. 모든 객실에는 주방시설을 비롯해 욕조가 마련돼 있으며, 레지던스 형태인 만큼 일반 호텔과 달리 전 프라이빗 발코니를 설치해 탁 트인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다.

‘카시아 속초’가 자랑하는 룸 타입은 25평 규모의 원룸 타입인 ‘프리미어 스튜디오’로 넓은 개방감을 느낄 수 있으며, 통으로 된 창문 너머로 푸른빛 바다가 그림같이 다가온다. 객실 타입에 따라 트윈, 킹 사이즈 침대와 편안감을 주는 소파와 간단한 요리를 할 수 있는 조리공간과 식탁 등이 마련돼 있다. 특히, 반얀그룹 호텔의 시그니처인 널찍한 자쿠지가 객실마다 비치돼 동해안을 보며 전신욕과 반신욕 등이 가능하다.

가족만의 휴식을 취하기 적합한 형태의 ‘프리미어 2베드룸 풀스위트’ 역시 최상급 객실에 속한다. 2개 침실을 갖추고 있으며, 객실 내 야외수영장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상급 객실은 공시가 900만 원 상당의 ‘3베드룸 로프트’이다. 64평의 복층 구조로, 3개 침실을 갖추고 있으며 최대 6명이 투숙할 수 있다. 복층에서는 파노라마 뷰로 바다를 관람할 수 있어 파티 등을 계획하는 단체 모임에 적격이다.

 

호텔 5층에 위치한 ‘엘레멘츠 스파’는 싱글 트리트먼트 룸 6개와 커플 트리트먼트 룸 4개, 그리고 5개의 풋 마사지 공간을 갖추었으며, 바다 전망이 보이는 사우나는 대형 자쿠지와 완벽한 휴식을 위한 건습식 사우나를 갖추고 있어 여행에 지친 고객들의 몸과 마음을 정화하기 안성맞춤이다. 또한, 파노라믹 오션 뷰가 펼쳐진 실외수영장 ‘인피니티 풀’, 사계절 운영하는 실내수영장, 바다 전망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노천탕이 있어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부대시설도 다양하다. 호텔 내 컨퍼런스와 모임 등을 즐길 수 있는 미팅·연회장 5개가 마련됐다. 가장 큰 연회장은 836㎡ 규모로 최대 40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기둥이 없어 개방감이 좋고 LED 스크린과 전문음향 장비 등도 갖추고 있다.

‘카시아 속초’는 고객들의 미식을 위해 뷔페 레스토랑부터 루프톱 바까지 다양한 다이닝 옵션도 제공한다. 다양한 종류의 스타일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뷔페 ‘비스타’와 갓 구운 베이커리와 시절에 맞는 프레쉬한 음료를 시음할 수 있는 ‘호라이즌’, 애프터 티와 간단한 주류을 마실 수 있는 ‘보스코’를 비롯해 바비큐와 신선한 해산물 등을 이용한 그릴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그릴 레스토랑 ‘포고’에서 취향에 맞는 미식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가족 단위 투숙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키즈클럽’은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만 4세 이상 아동의 심리상태와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는 ‘폴링 인 아트’라는 아동심리미술 프로그램은 예약률이 50%에 달할 정도로 부모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소꿉놀이 등이 포함된 일반 놀이 시설과 부모의 휴식을 위해 아이 돌봄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카시아 속초’의 고객들의 모든 편의를 책임지고 있는 윤덕식 총지배인은 “최적의 조건을 바탕으로 호텔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최상의 안식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아름다운 바다 전망 객실과 편리하고 다채로운 부대시설로 일상에서 벗어난 휴식을 선사하며 속초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