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전문학교 한호전 / 1월 10일 제과제빵체험학습 ‘마카롱만들기’ 미리보기진행

마종수 기자

majo4545@daum.net | 2020-01-03 11:53:21

- 고등학생 및 예비 입시생을 대상으로 미리보기 체험학습을 진행
- 호텔제과제빵과 교육을 체험하게 해 주는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

[Cook&Chef 마종수 기자] 제과제빵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는 전문 파티시에와 블랑제 양성을 위한 과정 중 하나로 고등학생 및 예비 입시생을 대상으로 미리보기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전문적인 제과제빵을 배워보고 싶지만 하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전문학교의 수준 높은 호텔제과제빵과 교육을 체험하게 해 주는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매 년 열리고 있으며 예비 신입생과 학부모는 물론이고 제과제빵전문학교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호전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번 체험학습에서는 생크림케이크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져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오는 10일에 열리는 미리보기 체험학습에서는 달콤하고 누구나 좋아하는 디저트 ”마카롱“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제과제빵학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전문 파티시에 기술을 배울 수 있으며, 제과제빵사 라는 진로 설정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시간도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오는 10일에 열리는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호텔제과제빵학과 이외에도 바리스타학과 과정의 카페 메뉴와 칵테일만들기 체험, 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조리학과, 항공승무원학과 등 다양한 전공 실무 교육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한호전 제과제빵과 과정은 학생들이 학기 중 민간 자격증(호텔디저트실무, 케이크 데커레이션, 초콜릿 마스터)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대회 관련 교육을 학교에서 받고 매해 다양한 국내외 제과·제빵 대회에 참가하여 수상하고 있다.

한편 한호전은 국내 전문학교 중 최초로 식음료 분야를 개설한 바리스타학교로 30년 가까이 실무 위주 교육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호텔 계열 특성화 학교다. 한호전의 특성화된 실무 위주의 커피 및 와인, 식음료 교육은 국내외 특급호텔, 식음료 기업, 커피와 와인 전문점 등 호텔관광 전문기업들과의 산학협력으로 기업 CEO, 호텔 총지배인, 인사 및 채용 담당자들의 다양한 특강들이 진행되고 있다.

현재 한호전은 호텔관광경영학과, 항공운항과, 호텔제과제빵과, 호텔조리학과, 바리스타학과 등 전 학과정이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 중이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