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집이 만든 비빔밥, 맛이 죽이네!”

정서윤 기자

cnc02@hnf.or.kr | 2025-10-16 12:03:40

본죽&비빔밥, 건강한 한 끼 ‘죽~맛나는 비빔밥’ 출시! 23년 신뢰를 일상으로 확장하다

[Cook&Chef = 정서윤 기자] 한식 전문 브랜드 본죽&비빔밥이 23년간 쌓아온 ‘정성의 맛’을 바탕으로, 신메뉴 ‘죽~맛나는 비빔밥’을 선보였다. ‘아플 때 먹는 음식’으로만 여겨졌던 죽의 이미지를 넘어, 바쁜 일상 속에서도 든든하고 건강한 한 끼로 즐길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다.

이번 리뉴얼은 “변치 않는 맛의 비결, 23년 본죽의 정성을 쭉~ 담아낸 비빔밥”이라는 콘셉트 아래 진행됐다. 새롭게 선보인 6종의 메뉴(본죽장조림버터비빔밥, 불고기낙지비빔밥, 낙지김치비빔밥 등)는 본죽 특유의 저자극 레시피를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보다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선사한다.

소비자 신뢰를 기반으로 한 이번 행보는, ‘죽 전문점’을 넘어 ‘건강한 라이프식 브랜드’로 확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직장인의 가벼운 점심, 혼밥족의 간편식, 시니어 세대의 영양식 등 다양한 세대가 각자의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브랜드 철학의 깊이를 엿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출시와 함께 선보인 신규 광고 캠페인 “비빔밥도 죽이네”는 위트 있는 언어유희로 브랜드 확장성과 자신감을 동시에 표현한다.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본죽 맛 SONG 챌린지’도 진행 중으로, 소비자가 직접 노래와 안무를 따라 부르며 브랜드를 체험하는 참여형 이벤트다. 챌린지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본죽 1년 무료 이용권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23년간 ‘정성’으로 쌓은 신뢰를 바탕으로, 이제는 ‘건강한 일상’을 제안하는 브랜드로 거듭난 본죽. ‘죽~맛나는 비빔밥’은 본죽이 지금의 세대에게 건네는 새로운 식사 문화의 제안서라 볼 수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