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경이, 돌봄이웃지원 1년 책임 이벤트 ‘키다리아저씨’ 캠페인 진행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5-01-21 11:43:13

[Cook&Chef=조용수 기자] 펨테크 브랜드 질경이(대표 최원석)가 돌봄이웃을 대상으로 1년 책임 이벤트 ‘키다리아저씨’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엑스(X, 구 트위터)에서 유행한 이벤트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되었으며, 이벤트 대상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돌봄이웃으로 확대하였다. ‘키다리아저씨’라는 캠페인명은 돌봄이웃에게 묵묵히 도움을 주는 후원자가 되겠다는 질경이의 의지를 담았다. 이번 캠페인은 국민기초생활 수급자를 대상으로 하며, 건강과 희망을 나누는 취지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대상자는 질경이 공식몰에서 간단한 서류를 제출하여 신청할 수 있다. 매월 선착순 5명을 선정하여 생리대, 여성청결제 등 1년치 여성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금액인 20만원 상당의 공식몰 포인트를 지원한다.

 

질경이는 창립 초기부터 꾸준히 사회 공헌 활동을 실천해왔다. 2016년부터 다양한 단체에 후원금을 전달하며 시작된 기부 활동은, 2017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정기적인 지원으로 이어졌다. 2024년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10억 원 상당의 여성청결제 키트를 기부했으며, 호국 보훈 마라톤 ‘지구런’을 통해 위생용품 2천 개를 후원하며 기부의 범위를 확장했다. 2025년에는 ‘키다리아저씨’ 캠페인을 통해 돌봄이웃들이 보다 쉽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지원을 실현할 계획이다.


최원석 질경이 대표는 “돌봄이웃의 생필품을 1년간 책임지며, 소설 속 ‘키다리 아저씨’처럼 돌봄이웃에게 기댈 수 있는 안식처가 되고자 했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건강과 희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