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을 갖춘 커피 바리스타가 되고 싶다면? 바리스타전문학교로!

마종수 기자

majo4545@daum.net | 2020-02-17 11:27:41

- 학생들이 커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쌓아 국내 유수의 취업처로 갈 수 있게 교육
- 식음료 전반에 대한 교육을 통해 와인소믈리에학과와 바텐더학과 등 다양한 식음료과정을 연계

[Cook&Chef 마종수 기자] 최근 커피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커피를 전문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학생이 증가하고 있다. 커피 바리스타과는 학과의 특성상 이론보다는 실습이 중요한 학과다.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바리스타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에서는 학생들이 커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쌓아 국내 유수의 취업처로 갈 수 있게 교육하고 있다.

또한 식음료 전반에 대한 교육을 통해 와인소믈리에학과와 바텐더학과 등 다양한 식음료과정을 연계하여 이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지원하며 대회참여는 물론 수상까지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바리스타학교 한호전 관계자는 “본교는 국내에서 바리스타 교육을 가장 먼저 시작한 학교로, 타 바리스타대학과는 차별화된 커리큘럼이 특징이다. 학생들이 로스팅부터 커피 추출, 심화적인 전문가 과정까지 체계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으며, 학생 스스로가 자신만의 메뉴를 개발하게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창업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학교 졸업 후 학생들은 바리스타대학교 졸업생으로서의 전문학사 학위를 받게 된다. 학생들은 이러한 교육을 통해 국내 특1급 호텔의 식음료 파트, 대기업 프랜차이즈 카페, 로스팅 업체, 로스터리 카페, 커피 교육계 등 학생들이 식음료 계열의 다양한 취업경로를 선택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한호전은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 예비 모집과 2020학번 추가 모집을 함께 실시하고 있다. 내신, 수능 성적 등의 반영 없이 ‘100% 면접+적성’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입학사정관제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다. 입학 문의는 바리스타전문학교 한호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