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대 규모 미용전문학교 한뷰전 뷰티학과, 마지막 추가모집 기회 남아

마종수 기자

majo4545@daum.net | 2020-02-04 11:14:04

-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과 등 뷰티과대학 학위과정 각 전공 추가모집 진행중
-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지원자의 발전 가능성, 소질, 인성 등을 폭넓게 평가

[Cook&Chef 마종수 기자]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이하 한뷰전)가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과 등 뷰티과대학 학위과정 각 전공 추가모집을 진행 중이다. 한뷰전 뷰티미용학과 추가모집 전형은 내신과 수능, 실기로 평가해오던 기존 뷰티학과 입시 전형제도를 벗어나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지원자의 발전 가능성, 소질, 인성 등을 폭넓게 평가하여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과정 등 각 뷰티학과 커리큘럼을 소화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선발중이다. 또한 비실기전형을 실시하여 미용을 배우지 않았던 학생들에게도 뷰티디자이너가 될 수 있는 문을 열어놓고 있다.

한뷰전은 한국관광교육재단에 속해있는 뷰티과 특화 미용전문학교로,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특수분장학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학과 등 각 미용학과 과정을 종합적으로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일반적인 뷰티과대학과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와 4년제 미용학사 취득이 가능한 교육기관으로 졸업 시 미용대학교와 동일한 학위취득과 함께 종합미용사면허증 발급이 가능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현재 미용사국가자격증 상시검정 실기시험이 한뷰전 실습시설에서 매 주 시행되고 있으며, 뷰티미용학과 재학생들을 위한 메이크업학과 과정 외 업스타일, 특수분장 등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정규 및 특강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뷰전은 또한 미용 관련 자격증 소지자나 어학우수자, 학교장 추천자 등은 최대 1학기 전액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 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다자녀가정, 위탁수료자 등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 중이다. 최근 군장병장학, 농어촌장학, 미용고등학교장학 등 장학금 항목을 추가하여 뷰티학과 신입생들에게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한편 한뷰전 뷰티미용학과는 총 면적 10,000㎡(약 3,000평) 규모의 피부미용과 헤어디자인 등 뷰티실습실(한뷰전 테크니컬 센터) 확장 공사가 완료된 상태이며, 3월 2일에 있을 2020학년도 뷰티학과 신입생 들은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뷰티전문가가 되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받는다.

한뷰전 문화관의 이론강의실과 학생편의시설까지 포함하면 약 4,000평이 넘는 공간을 활용하게 된다. 이는 미용대학교, 미용전문학교 등 전국의 미용학과 있는 대학 학위 교육기관을 통틀어 국내 최대 규모다. 2년제 뷰티크리에이터학과, 2년제 뷰티디자인과, 4년제 글로벌뷰티미용학과정 학생들이 전반적인 실습시설을 이용한다.

앞서 말한 뷰티디자인과의 경우 헤어디자인, 미디어메이크업, 호텔스킨케어 전공으로 나눠 운영하며 보다 전문적인 미용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미용학위 취득을 위해 헤어디자인과, 네일아트과, 메이크업과, 피부미용과와 함께 주요 전공과목 위주 교육을 토대로 미용과 관련 된 자격증 취득과 현장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의 뷰티과 전 과정 추가모집 요강 및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비실기전형 추가모집 원서접수도 현재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