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 안종운, 손녀와의 여행기 <열 살 하이디와 함께 돌로미티에 가다> 발간

안정미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3-08-31 09:54:29

- 열 살 손녀와 칠십 할아버지가 함께 하는 돌로미티 여행이야기

[Cook&Chef=안정미 기자] 열 살 손녀와 칠십의 할아버지가 함께 한 여행, 그 두 번째 이야기. 돌로미티에서 손녀와 함께 마주 한 풍경과 그로 인해 얻은 감동을 고스란히 책에 담았다. 또 다시 함께 여행을 하자고 예쁘게 말하는 손녀에게 ‘언제 또 함께 올 수 있을까’ 깊은 생각에 잠기며, 추억 하나하나 정성스레 글로 옮긴 여행 이야기로 가장 아름다운 산맥 돌로미티의 이야기가 한 폭의 수채화처럼 펼쳐져 있다. 

저자 안종운은서울대 농과대학에서 농학을 전공하고, 같은 대학 행정대학원을 다니던 중 행정고등고시에 합격, 농림부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한 후 농림부 차관을 역임하는 등 평생을 농림행정에 헌신해 왔다. 공직 생활 중 미국 웨스턴일리노이 대학에서 경제학 석사학위를, 충북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은퇴 후 여행의 즐거움을 느끼면서 그 동안 눈 여겨 두고 가슴에 담아왔던 여러 곳을 유유자적하면서 逍遙를 즐긴다. 

첫 여행지 뉴질랜드에 이어 미국을 가로지르는 자동차 여행, 캐나다, 프랑스 여행 등 기억에 남는 여행이 많다. 그 중 손녀와 함께 했던 스위스, 이탈리아 가족여행은 더욱 가슴 깊이 남았고, 그 소중했던 추억을 책으로 담아 간직하고자 마음으로 책을 발간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