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학교 한호전 요리학과 실습위주의 수업으로 전문가가 되다

마종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2-09-23 09:52:23

- 이론위주가 아닌 실습위주의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어 실습이 중요한 조리학과 학생들에게 많은 호평

[Cook&Chef=마종수 기자] 요즘 요리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요리학교 , 조리학과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많은 요리학교 중 어느 학교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을 하는 학생들이 많다. 최근 조리학과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요리학교가 있다 바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이다.

그렇다면 한호전이 요리학교 , 요리학과를 준비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주목을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 우선 한호전의 커리큘럼이다. 일반적으로 요리학교 , 요리학과는 이론위주의 수업보다 실습이 중요하다. 그러나 많은 요리학교 , 조리학과들이 실습위주의 수업보다 이론위주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한호전은 이론위주가 아닌 실습위주의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어 실습이 중요한 조리학과 학생들에게 많은 호평을 얻고 있다.

한호전은 실습위주의 커리큘럼뿐 아니라 실습을 할 때 중요한 최고의 실습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한호전의 실습시설은 양식 ,중식 ,한식 , 일식 실습실만 무려 22개를 보유하고 있는데 실습을 할 때 각 요리분야에 맞는 실습시설에서 교육을 받는다.

게다가 한호전의 교수진들도 요리학교 , 조리학과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요리는 자주 트렌드가 바뀌기 때문에 자주 바뀌는 요리의 트렌드를 파악해야 한다. 한호전의 교수진들은 현장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어 요리현장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게다가 한호전에서는 이연복 , 정호영 특임교수의 특강을 들을 수 있어서 요리학과 학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요리학교 한호전은 취업에도 강한데 한호전은 11월마다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한호전의 취업박람회에는 400개가 넘는 회사들이 참가를 한다. 조리학과 학생들은 취업박람회에 참가하여 담당자들에게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고 바로 그에 대한 대답을 들을 수 있다. 게다가 요리학교 한호전은 취업을 준비하는 요리학과 학생들에게 많은 서포트를 하고 있어서 취업박람회에서 취업이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

요리학과 학생들중에는 취업이 아닌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도 많다. 그러나 창업을 할 때 필요한 마케팅에 관한 수업과 인테리어에 관한 수업을 일반적인 요리학과에서는 배우기 어렵다. 하지만 한호전에서는 창업을 준비하는 요리학과 학생들을 위하여 마케팅에 관한 이해를 높힐 수 있는 마케팅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게다가 인테리어 전문가를 초빙하여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위한 인테리어 특강도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한호전은 실습위주의 커리큘럼 , 최고의 실습시설에서 최고의 교수진에게 배울 수 있는 환경 , 취업을 위한 학교의 서포트 , 창업을 위한 학생들을 위하여 전문가 특강등 여러 가지 이유로 요리학과를 준비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호텔제과제빵학과 , 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 , 호텔디저트공예과, 커피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학과, 호텔경영학과, 호텔카지노딜러학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