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취업특화 호텔학교 한호전, 입학사정관제로 2021학년도 예비신입생 선발

이은희

cooknchefnews@naver.com | 2020-06-09 09:43:17

- 국내 최대 호텔명문학교로 프리미엄 호텔교육과정을 통해 스위스식 호텔학교로 평가 받고 있는 학교

[Cook&Chef 이은희 기자] 국가 경쟁력이 증가함에 따라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호텔, 여행, 컨벤션 국제회의 등 핵심적인 호스피탈리티 산업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이와 비례하게 호텔관광전공을 배울 수 있는 호텔경영학과, 관광학과 등의 학과로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 또한 늘어나고 있다. 미래의 호스피탈리티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는 호텔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2021학년도 예비신입생을 입학사정관제로 선발 중에 있다고 전했다.

호텔학교 한호전은 국내 최대 호텔명문학교로 프리미엄 호텔교육과정을 통해 스위스식 호텔학교로 평가 받고 있는 학교이면서,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원 560개 기관평가(2014-2017)에서 BEST10인증교육기관으로 꼽힌 호텔우수학교이기도 하다. 인지도와 취업률이 높은 호텔관광과과정은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와의 면접을 통한 입학사정관제로 호텔경영과정(2년제), 호텔항공관광경영과정(4년제)을 모집하고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는 누구나 2021학년도 신입생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사정관제는 대학 등 교육기관에서 입학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임명하여 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는 제도로 학생들의 인성 및 소질, 능력을 평가 하는 제도이다. 입학사정관제가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학령인구 감소로 부실대학이 증가의 여파로 폐과 혹은 폐교되는 학교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예비신입생 및 학부모들은 취업에 대한 불안을 느끼게 되어 대학의 타이틀을 따지는 것이 아닌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는 호텔전문학교가 주목받고 있다.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이현주 학부장은 “직업 특성상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업이다 보니 실무적인 능력을 평가받기 마련이다. 호스피탈리티 산업 특성에 맞춰 현장중심을 토대로 교육을 진행하며 입학과 동시에 취업설계가 진행되기 때문에 호텔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전문학교로 입학을 하는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호텔학교 한호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우수호텔아카데미에서 호텔서비스분야 인력양성 교육훈련기관중 우수한 성적으로 국내 우수실무교육기관으로 선정된 호텔학교이다. 또한 우수호텔교육과정을 통해 호텔서비스 실무 및 컨벤션 연회실습, 인사서비스, 특급호텔 현장실무교육 등 체계적인 교육으로 호텔관광과과정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여기에 한호전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은 국내 최대 종합여행사인 하나투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어 여행사 실무 실습실인 “하나투어 여행 실습센터” 운영 중이며,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취업을 앞두고 있는 호텔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One-Pass 과정(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을 거치게 되며, 교내 자체적으로 취업박람회도 매년마다 참여하고 있다. 취업박람회는 한호전만의 취업지원행사로 산학협력을 맺은 호텔 및 관광기업 400여곳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한호전을 방문하여 졸업예정자들 대상으로 면접전형을 실시하는 취업 지원행사로 이를 통해 인터컨티넨탈호텔, 포시즌스호텔, JW메리어트호텔 등 호텔관광과과정 학생들은 조기취업에 성공하게 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호텔전문학교 한호전에서는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이외에도 카지노딜러학과과정, 항공서비스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등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하여 접수가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