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제과제빵학과, 수시원서접수기간 앞둔 수험생 지원 증가

마종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4-08-06 09:38:13

- 실무중심의 교육방식과 특성화 교육을 활용해 학생들의 직무능력을 향상 시켜 현장 전문가로 양성

[Cook&Chef=마종수 기자] 최근 제과제빵 산업이 주목되면서 수시원서접수기간을 맞아 제과제빵학과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제과제빵에 대한 전문적인 집중교육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어 제과제빵학과에 진학하려는 수험생들은 학교의 커리큘럼을 가장 중점적으로 보고 선택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제과제빵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가 2025학년도 대학 수시원서접수기간을 맞아 제과제빵학과 진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한호전은 타 제과제빵대학교와는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실무중심의 교육방식과 특성화 교육을 활용해 학생들의 직무능력을 향상 시키고 있으며 현장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높은 취업률을 보여주고 내신 및 수능 성적 반영 및 수능등급컷 없이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어 제과제빵학과 수험생들의 지원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학과정, 2년제 호텔디저트공예학과정이 대상이다. 수시원서접수기간을 앞둔 제과제빵대학교와 동일한 학사학위, 전문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제과제빵학교 한호전은 제과제빵학과만의 특성화 교육 및 실습 수업을 활용해 학생들의 직무능력을 키우고, 다양한 자격증 취득과 함께 현장형 실무능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재단에서 운영하는 엠블던 호텔에서 이뤄지는 제과제빵학과 베이커리 경영 실습은 엠블던 호텔 베이커리에서 학생들이 쿠키, 케이크, 디저트 등 메뉴를 선정하고 원가분석, 발주, 제작, 홍보 마케팅, 판매 분석, 정산 등 경영자의 입장으로 진행하는 경영 실습이다. 실습을 통해 현장의 이해도를 높이고, 적응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교내에서 제과제빵학과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취업박람회는 한호전의 가장 큰 강점이다. 호텔 베이커리, 윈도우 베이커리, 대기업 프랜차이즈 등의 인사 담당자들이 한호전에 방문해 ‘한호전 교내 취업박람회’에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어 다수가 이를 통해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

제과제빵학교 한호전의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4년제), 호텔제과제빵과정(2년제), 호텔디저트공예과정(2년제) 외에도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정(4년제), 호텔관광경영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정, 호텔식음료경영과정, 호텔외식조리과정(4년제), 호텔조리과정, 호텔일식조리과정 등 전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대입검정고시 합격자 및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가능하다. 원서접수와 입학상담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전형료는 무료이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