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학교 한호전 2025년도 예비 신입생 모집

안정미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4-02-25 09:27:10

[Cook&Chef=안정미 기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는 25학년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예비 모집을 시작한다. 원서 접수는 2월 20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선발 기준의 경우 내신 성적 및 수능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면접 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며 현재 예비 고3인 학생 누구나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해당 기간에 지원 시 전형료도 면제이다.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입시요강 및 모집정원, 취업률, 커리큘럼 등 학사 전반에 대해 본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또한 원서접수도 홈페이지에서 진행하고 있다.

25학년도 예비 신입생들을 위해 다양한 장학제도를 확대했다. 6월 말까지 합격 및 등록금을 납부한 학생에게 ‘조기입학 학금’과 친구의 추천을 받거나 추천을 한 학생이 함께 입학할 경우 ‘친구추천 장학금’을 지원하며 다른 장학금과 중복 수혜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타위탁 교육기관 장학금, 관련학과 진학 장학금, 동문추천 장학금, 타대학 졸업 및 제적자 장학금, 도서지역 장학금’ 등 등의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 신입생 장학금은 경우 특히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호텔스시조리과 과정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 혜택과 더불어 국가장학금 형식의 국가장학유형의 장학금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호텔학교 한호전에는 특별한 커리큘럼이 있다. 실무 중심 교육을 기반으로 한 팀 프로젝트 학기제를 도입해 학생들의 진취적이고 능동적인 사고를 길러 우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실무실습 교육과 30%의 이론 중점 수업을 배울 수 있다. 이론 같은 경우 식품영양학과정, 식품조리학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한호전 학장은 “현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많은 양의 실습으로 준비된 현장 적응력입니다. 본교의 교육은 학생들이 취업했을 때, 현장에서 바로 적응할 수 있게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취업에 성공한 학생이 바로 현장에 투입되어도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끔 교육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라며 한호전 실습 커리큘럼에 대하여 이야기했다.

끝으로, 한국 호텔 전문학교인 한호전은 글로벌캠퍼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특급 호텔 취업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해외 진출이 가능하다. 2025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는 한호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