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리와인드 / 대학생 영화 기자단 3기 선발, 전국서 22명 뽑혀
조용수 기자
philos56@naver.com | 2020-02-10 09:10:01
- 씨네리와인드, 전국에서 대학생 22명 영화 기자단 3기로 선발
영화 기자단 3기는 전국에서 최종적으로 22명이 선발됐다. 학교 기준으로 최종 선발자는 수도권(서울, 경기)에서 15명, 경북 3명, 경남 1명, 강원 2명, 전북 1명이 선발됐다. 179명이 지원해 지원자 대비 최종 합격자 비율은 약 8.1대 1을 기록했다.
3기로 선발된 대학생 기자단은 2월 1일부터 올해 7월 31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영화에 대한 다양한 기사들을 작성하고 영화 관련 행사에도 참여해 취재 경험을 쌓게 된다. 2기 지원과 달라진 점은 자기소개서 비중을 50%로 대폭 늘리고, 문화 관련 SNS를 운영하는 사람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했다.
심사위원으로는 씨네리와인드그룹 대표이사이자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한재훈과 영화 기자 및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준모가 참여했고, (주)유수아트와 루나글로벌스타가 주관사로 참여했다. 2기 활동에서 최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유수미 리뷰어는 감사패를, 우수 활동자 전세희 리뷰어는 상장을 수여했다.
이날 발대식 및 교육을 진행한 씨네리와인드 한재훈 에디터는 “창간 1주년이 된 씨네리와인드 기자단에 아낌없는 관심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영화를 진심으로 좋아하는 대학생들과 함께 하고 싶어 이번 심사는 더 꼼꼼하게 했다. 좋은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씨네리와인드는 한재훈 작가가 창간한 온라인 영화 매거진으로, 상업 영화뿐만 아니라 독립 영화, 예술 영화 등 다양한 작품의 리뷰, 칼럼, 평론 등의 심층적인 글을 중점으로 제공하고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
- 1한화호텔앤드리조트, 온천·사우나 결합한 ‘리얼 힐링 트립’ 패키지 출시 “설 연휴 피로, 뜨끈한 사우나와 리캉스로 풀어요”
- 2밸런타인데이 겨냥한 스타벅스, '붉은 로즈 초콜릿' 달콤한 신메뉴
- 3노티드, ‘두바이 도넛’ 흥행 잇는다… 신메뉴 2종 추가 출시
- 4[미슐랭 스토리] 밥도둑 ‘간장게장’, 이렇게 세련됐다고? 게방식당의 색다른 게장정식
- 5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송도 비치, 2월 미식 대축제 진행 “오션뷰와 즐기는 설 뷔페 & 두바이 쫀득쿠키”
- 6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 패밀리아, 식탁 위에 피어나는 봄 ‘BLOOMING Spring’ F&B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