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학교 한호전, 바리스타학교 환호속에 2024년 신입생 입학식 개최
서형석
cooknchefnews@naver.com | 2024-03-10 09:00:49
호텔외식조리계열 입학식은 11시에 개최하였으며, 호텔제과제빵계열, 호텔관광식음료계열은 14시에 개최하여 신입생들이 들뜬 모습으로 새로운 친구들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었다. 이 날 입학식에는 신입생들의 학부모와 재학생들도 참석해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했다. 또한 많은 인사들도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육광심 이사장을 비롯하여 이원영 학장과 모옥장학회를 비롯한 재단 교직원들과 선배들의 축하를 받으며 입학식에 참석하였다.
호텔학교 한호전은 1989년 설립된 호텔·관광·외식분야 특성화 전문학교로 실무중심의 현장교육을 지향하며 바리스타학과를 개설하여 교육을 처음 실시한 교육기관이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재단 소유의 특급호텔을 보유하고 있다. 타 교육기관은 다른분야 교육과정에 더해 부수적으로 식음료분야 교육을 진행하는 반면에 한호전은 호텔학교로써 호텔식음료학과를 개설하여 바리스타, 와인소믈리에, 바텐더(믹솔로지스트), 쥬시스트&티소믈리에 등 식음료분야를 전부 섭려한 전문가를 양성을 목표로 하며 재단 소유 특급 호텔에서 현장 실무 실습을 진행하면서 학생이 직접 개발한 카페음료 및 와인을 양조 하여 평가받고 직접 판매하는 실습도 진행한다. 이러한 경험으로 호텔 식음료 분야 및 유명 대형 로터리카페 취업 및 창업으로 학생들의 꿈을 펼치고 있다.
한호전 관계자는 ‘한호전은 실습중심의 현장맞춤 학과로 알려져 있다. 교과목별로 나눠져 있는 전문 강의실을 통해 수업환경 및 교육수준이 매우 좋게 평가를 받고 있다. 매년 진행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취업박람회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특급호텔 및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들에게도 매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한호전은 호텔학교를 지향하는 학교로써 호텔외식조리계열, 호텔제과제빵계열, 호텔관광식음료계열를 가지고 있으며 호텔을 보유한 호텔학교로써 실습위주의 커리큘럼과 전문실습시설을 갖춘 특성화실습실, 호텔현장에서 배울 수 있는 교육환경 등 다양한 이유로 바리스타 및 식음료 전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