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외식조리학과, 대입 수시모집 앞두고 수험생들에게 주목 집중

마종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4-08-25 08:56:16

[Cook&Chef=마종수 기자] 2024년 9월 9일부터 2025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시작된다. 수시모집의 경우, 대학별로 대학별고사나 면접 일정이 다른 것은 물론 논술전형도 수능 전후로 달라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수시모집 원서 접수 전에 본인이 목표하는 대학교의 모집요강을 일정부터 세심히 살펴야 한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요리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대입 수시모집 시즌을 앞두고 호텔조리학과 입학을 희망하고 있는 수험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호텔학교 한호전 관계자는 "학교에서는 최신식 설비가 구비된 실습실과 재단이 보유한 호텔에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한다. 보편적으로 호텔조리학과에 진학하려는 학생들은 실무 중심의 교육을 희망하고 진학하는 경우가 많은데 한호전의 경우 학생들이 원하는 실습 환경과 호텔을 활용한 실무 교육을 하고 있기에 학생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재학생들은 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엠블던 호텔에서 호텔조리 경영 실습을 받고 있다. 직접 메뉴를 선정해 재료 원가계산, 발주, 제품 제조, 마케팅. 홍보, 판매응대, 실적 분석, 정산 등 현장중심형 교육을 통해 현장감을 키우고 있다. 훗날 창업에 필요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으며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

한호전은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의 장학혜택 수여가 가능하다. 특히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조리과정, 호텔스시조리과정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과 더불어 국가장학금 형식의 국가장학유형의 장학금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한호전은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고교 내신, 생활기록부를 반영하지 않아 성적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의 장학혜택 수여가 가능하다. 특히 제과제빵학과의 경우 입학 전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를 취득하면 50만원의 장학 혜택과 더불어 쇼콜라티에 등 민간 자격증 추가 취득 시 100만원까지도 장학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그 외에도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도 운영 중이다.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2025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4년제 호텔외식조리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정, 2년제 호텔스시조리과정,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과정, 2년제 호텔경영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정,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정, 2년제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