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노샵, 신제품 ‘다노한끼 한식 도시락’ 출시
조용수 기자
philos56@naver.com | 2019-12-17 08:52:17
- 식습관성형에 안성맞춤
- 오랫동안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집밥’이 핵심 콘셉트
다노한끼는 다노샵이 지난 1월 론칭한 건강 다이어트 도시락 브랜드다. 다노의 ‘습관성형’ 건강 다이어트 철학을 토대로 다노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해 개발됐다. 영양성분 및 칼로리 균형이 완벽한 음식을 통해 고객의 식단관리에 대한 고민을 덜어줌으로써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돕는 것이 브랜드 목표다. 닭가슴살, 고구마, 채소 등 다이어트 식단에 질려 집밥이 그립거나, 체중 관리 중에도 맛있는 음식을 포기하기 어려운 이들에게 안성맞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출시된 첫 번째 라인업인 ‘다노한끼 닭가슴살 에디션’의 경우, 이미 맛과 건강함을 모두 잡은 건강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큰 사랑을 얻고 있다. 출시 직후 ‘완판’ 행진을 거듭하며 누적 판매수량 100만 개를 돌파했을 정도다.
이번에 출시된 두 번째 라인업인 다노한끼 한식 도시락은 누구나 부담 없이 오랫동안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매일 먹는 집밥 같은 다이어트 도시락’을 콘셉트로 개발됐다. 대신, 다이어트 도시락이라는 카테고리에 걸맞게 다이어터라면 챙길 수 밖에 없는 ‘탄단지(탄수화물·단백질·지방)’ 균형을 적절히 맞추는 것은 물론, 체중 감량에 악영향을 주는 나트륨은 편의점 등에서 판매하는 일반적인 도시락 제품 대비 1/3 수준으로 줄였다. 또한, 각종 식품첨가물 대신 후추, 파 등 자연재료를 활용해 잡맛은 잡고 건강한 맛을 살렸다.
해썹(HACCP) 인증 시설에서 급속동결 방식으로 제조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갓 조리한 상태의 맛과 영양, 재료의 식감 또한 고스란히 살아있다는 역시 장점.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전자레인지에 4~5분간 데우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다. 또, 배송 과정에서 밥과 반찬이 섞이지 않도록 ‘밀착 실링’ 기법으로 포장했다는 점도 돋보인다.
구성은 하루 한 끼만큼은 건강한 식재료로 건강하게 조리한 저염·저당·저자극 식단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총 7종으로 구성했다. ’현미잡곡밥, 미니계란후라이, 불고기(320kcal)’, ’시래기밥, 돼지고기찜, 볶음김치(370kcal)’, ’귀리현미밥, 닭갈비(385kcal)’, ’연근영양밥, 떡갈비, 볶음김치(330kcal)’, ’퀴노아영양밥, 간장찜닭(400kcal)’, ’곤드레나물밥, 두부조림, 계란찜(350kcal)’, ’취나물밥, 보쌈고기, 볶음김치(330kcal) 등이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