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학교 한호전 2025 ‘장학증서수여식’ 개최
마종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5-09-22 08:40:11
호텔조리학과 대표로 선발된 학생 담당 지도교수는 “ 우리 학생이 많은 다른 학생들 앞에서 자랑스럽게 장학 증서를 받고 학과를 빛내서 영광스러운 자리였다. ” 며 “ 우리 호텔조리학과의 모든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더 집중해서 교육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고 전했다.
실제 호텔 현장과 동일한 수준의 학교 실습실에서 학교의 아낌 없는 지원으로 실제 호텔에서 사용하는 고급 식재료를 학생들이 다뤄볼 수 있고 재단에서 보유하고 있는 실제 호텔에서 현장 경영 실습이 이루어진다. 실무를 위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요리학교 한호전에서는 학생들을 위한 시설과 교육을 위해 모든 계열 학과 학생들에게 아낌 없는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한편, 요리학교 한호전에서는 재학생을 위한 장학금과 교육 지원과 동시에 신입생을 위한 장학금 제도도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다. 자격증 우수자, 성적 우수자 등 우수 학생 장학금 뿐 아니라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정, 다자녀 가정, 다문화 가정 등 많은 학생을 위한 장학금이 다양하게 지원되어 요건에 맞는 학생은 장학금을 수여받을 수 있다. 한호전은 매년 모든 계열 신입생을 입학사정관제에 따라 면접 심사로 선발하고 있는데, 내신과 수능 성적은 반영되지 않는다.
입학처 관계자에 따르면 “ 우리 학교가 성적 평가가 없는 이유는 지원하는 모든 수험생에게 공정한 기회를 주기 위함이다. 모르는 것을 배우기 위해 진학을 하는 학생들을 위해 성적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아닌 학생의 인성과 성장 가능성을 가장 중요하게 평가하고 있다. ” 며 “ 매년 성적에 자신이 없어 걱정하는 학생들이 많다. 우리는 실전을 준비하는 학교이기 때문에 수험생의 의지를 잘 보여준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 ” 고 2026학년도 입학 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호전 2026학년도 원서 접수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