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BA NEWS>한국 여자 당구 1위 슬롱 피아비(캄보디아)LPBA 전격 노크

김철호

cooknchefnews@naver.com | 2021-02-05 08:33:56

<cook & chef =김철호기자>

한국 여자 당구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캄보디아 영웅 슬롱 피아비가 LPBA 투어에 진출한다고 전격 발표. 10일부터 설날 연휴에 벌어지는 웰빙저축은행 참피온십에 참가 결정.

LPBA의 이미래,김가영,임정숙, 김민아와 같은 한국 최고의 여자 당구선수들과 LPBA 우승을 놓고 각축을 벌이게 된다. 슬롱피아비는 캄보디아 대표로 국제대회 참가를 포기하고 LPBA에 노크하며 많은 선수들을 술렁이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UMB에서 활약하는 각국 선수들도 고민해 봐야 하는 상황이 곧 닥칠 것으로 생각된다.

슬롱피아비는 2010년 한국인 남편과 결혼하여 남편에게 당구를 배워 한국에서는 적수가 없는 세계 2위의 당구 여제. 많은 여자선수들이 LPBA로 이적하며 국내에서는 대적할 선수가 없는 상황이다. 슬롱피아비가 이번 5차투어에 합류하며 상금랭킹 16위 안에 들어갈 경우 최종 월드참피온십에도 도전이 가능하며 상금 1억원의 주인공이 될 수도 있다.

다만 그동안 프로당구로 이적한 선수들이 프로당구 규정의 최고의 어려움인 서바이벌 경기에서 많이 탈락을 거쳐야 하는 경험을 스스로 벗어나야 하는 어려움을 어떻게 이겨내느냐가 관건이다.

▲ 뛰어난 외모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슬롱피아비
슬롱피아비가 LPBA로 이적함으로써 국내 LPBA 경기에는 많은 흥행요소가 생길것으로 예상된다. 당구경기장 어딜 가든 많은 팬을 가지고 있는 슬롱피아비의 경기를 보기 위해 관중들이 몰릴 것이다. 향후 그녀의 LPBA 도전기를 지켜 볼 만하다. 그동안 당구에서 벌은 상금으로 자국 캄보디아를 돕기 위한 구원의 손길을 펼치고 있는 슬롱피아비는 LPBA의 많은 상금으로 더욱더 자국을 위해 자선을 펼치는 천사가 될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 캄보디아의 방문때 슬롱피아비도 동행한 적도 있는 캄보디아에서는 영웅으로 치켜세우는 국민영웅이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