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학교 한호전 제20회 서울세계푸드올림픽 조리경연대회 대상 수상!

마종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3-05-11 08:24:42

- 교육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서울특별시장상을 포함한 19개 부문에 최고의 영예 대상과 금상 수상하는 쾌거

[Cook&Chef=마종수 기자] 요리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이하 한호전) 호텔외식조리계열 학생들이 지난 5월 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진행된 “2023년 제20회 서울국제푸드 앤 테이블웨어박람회 서울세계푸드올림픽 조리경연대회”에서 교육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서울특별시장상을 포함한 19개 부문에 최고의 영예 대상과 금상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날 요리학교 한호전 학생들은 조리경연대회에서 메인음식 – 쉬림프로 맛을낸 양송이 소스와 취나물을 곁들인 안심스테이크 에피타이저 – 3종 퓌레를 곁들인 묵은지 광어 모자이크 디저트 – 블루베리 소스와 딸기크림을 이용한 무스케익으로 대상을 수상 하였는데 지도 교수 임점희 교수와 학생들이 밤낮가리지 않고 철저히 대회를 준비 하였다.


학생들 개개인 코칭과 피드백을 받고 학생들의 피땀으로 이뤄낸 당연한 결과이다. (대상 김주범 욱태진 윤지웅 조재현 김기현 금상 주오성 차민규 양수빈 류도하 정인석) 요리학교 한호전은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각종 세계 대회에서 최다 수상을 달성하는 학교이며, 전국 호텔조리학과정이 개설 된 학교 중 가장 많은 수상을 이뤄 낸 학교로 등극하였으며 5년 연속 국내 Top4 요리 대회 대학부 종합 우승 전문학교이다.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요리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정은 학교 본교에만 55개의 국내 최다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실습실 전체가 최신식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1인 1테이블을 원칙으로 개인에게 실습시간을 보장해 주며 전국에서 가장 많은 실습시간을 제공 하고 있다. 또한 재단에서 운영하는 엠블던호텔을 활용해 호텔에서 수업하고 있다.


한호전 관계자는 “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정은 이미 학생들 사이에서 실습위주의 학교로 소문이 나있으며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이 아주 짜임새 있게 구성이 되어 있으며 특히 조리실습실이 전문적으로 잘 갖춰져 있어 학생들의 수업환경과 수준이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요리학교 한호전은 매년 11월 취업박람회를 진행하고 있을만큼 유관 기업들에게 관심이 많고 취업률도 높다”고 밝혔다.

이어 “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정에 진학하는 학생들은 기존의 조리실습실에서만 진행되는 단순한 실습이 아닌 호텔을 활용한 판매실습, 연회실무실습, 레스토랑 실습 등 호텔조리과 이름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요리학교 한호전에서 운영하는 호텔조리계열은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 2년제 호텔조리학과, 2년제 스시조리학과가 구성되어 있으며, 요리학교로는 최초로 일식 스시다이가 있는 스시조리과정을 개설해 호텔조리과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도 운영 중이다.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조리과정, 호텔스시조리과정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정, 2년제 호텔스시조리과정,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과정, 2년제 호텔경영과과정,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학과정, 2년제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과학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이며 면접으로만 통해서 인재를 선발하고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