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학교 한호전, 현장 중심형 교육을 위한 ‘엠블던 호텔 라운지 프라이데이’ 진행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3-10-17 08:02:04

[Cook&Chef=조용수 기자]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에서 직접 운영하는 4성 특급 엠블던 호텔에 위치한 1층 해밀시아 커피숍에서 오는 12월 1일까지 되는 ‘호텔 라운지 프라이데이(Hotel Lounge Friday)’는 커피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은 실제 호텔커피숍이라는 환경을 무대로 직접 식음료 메뉴개발과 상품 판매를 통해 생산, 위생, 경영 등을 교육받고 단순히 커피를 만드는 바리스타에 더해 식음료계열에서 필요로 하는 전반적인 서비스 부문에 대해 몸으로 익히게 된다.

엠블던 호텔의 해밀시아 커피숍은 커피 외에도 와인과 칵테일도 함께 취급하고 있어 다양한 고객 층에게 3대 트렌드 식음료를 직접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에 한호전 커피바리스타학과 재학생들은 취업하기 전부터 실제 현장에서 경험은 물론, 특급호텔 커피숍 근무 경력까지 인정돼 이른바 ‘경력 있는 신입’으로서 타 교육기관보다 다양한 경험을 하고 졸업할 수 있는 경험의 기회가 풍부해졌다.

단계별로 진행되는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는 한호전은 재학생들이 졸업 시 정규대학과 동일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한다. 5성 특급호텔 이상이 요구하는 취업 조건을 갖추고 호텔관광산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실무중심 교육, 자격증 취득, 취업에 대비한 포트폴리오룰 구축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수시모집 기간에 바리스타학교 한호전은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학과,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호텔디저트공예학과,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다. 현재 전국에 거주하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이 지원 중이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검정고시 합격자와 같은 동등한 학력을 갖춘 자면 면접전형으로 지원할 수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