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조리학과, ‘2025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 대상 석권
안정미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5-06-05 07:32:40
단일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의 대회 행사인 이번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는 세계적인 수준의 식품조리와 가공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아울러,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이슈를 협의하는 자리로 찬요리, 더운요리, 제과전시, 라이브경연코스·단품, 단체급식, 외식프렌차이즈, 한식, 세계요리, 특화요리 등으로 학생들의 불꽃 튀는 경연을 펼쳤다.
호텔학교 한호전 관계자는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는 한호전 호텔조리학과 학생들에게 조리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주고 외식산업 발전 및 국민의 식생활에 이바지한 거 같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호텔조리학과 학생들이 우수한 요리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돼 대한민국 외식산업을 지속적으로 이끌어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현재 한호전은 26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 2년제 호텔조리과, 2년제 호텔일식조리과,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 2년제 호텔디저트공예과,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2년제 호텔관광경영과, 2년제 호텔카지노딜러과, 2년제 호텔식음료경영과 등으로 학과가 구성되어 있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이며 면접전형으로만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호텔학교 한호전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신입생들의 입학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특히, 한호전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학과, 호텔일식조리과에 경우 입학 전 한식, 양식, 일식, 중식과 같은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장학혜택이 주어지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문화 가정, 다자녀와 같은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도 마련되어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