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Chef = 안정미 기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은 글로벌 호텔 브랜드 콘래드 서울 호텔과 함께 커리어 멘토링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장 맞춤형 교육과 업계 전문가의 실질적인 조언을 통해 학생들에게 폭넓은 진로 시야와 실질적 취업 경쟁력을 갖추도록 지원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콘래드 서울 호텔 커리어 멘토링은 모 기업인 힐튼에서 호텔리어를 꿈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호텔 업무에 대한 이해를 돕고, 커리어 개발 관련 멘토링과 현업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넘어 채용의 기회까지 제공 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부서 실무진과 함께 진행되어, 학생들이 단순한 진로 상담을 넘어서 호텔 산업의 실제 흐름과 조직문화, 호텔 주요 직무들을 경험 해볼 수 있는 경험이었다. 또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호텔 산업 전반에 걸친 직무 이해도를 높이며 본인의 강점과 약점을 객관적으로 점검할 수 있는 모의 면접을 통해 많은 피드백과 조언을 받을 수 있었다.
호텔학교 한호전 관계자는 “학생들이 이론 수업에서 배우는 지식에 그치지 않고, 현장 전문가의 생생한 경험을 직접 듣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한호전 교육의 핵심 가치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호텔과의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취업 경쟁력 향상을 적극적으로 도울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이날 커리어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호유재 학생은 “호텔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다.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하고 운영하는지를 직접 보고 들으며 보다 현실적인 시각을 갖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호전은 2025년 현재 1,000여개의 유명 특급호텔 및 리조트,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과 협약이 되어 있어 다양한 인턴쉽과 매년 11월마다 진행하는 교내 최대 규모의 취업박람회를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 전원 취업에 성공한 실적을 올리고 있다.
한호전은 호텔학교로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9월 9일부터 시작하는 수시전형에 맞춰 신입생 모집을 하고 있으며 호텔관광식음료계열은 국제호텔관광경영과(4년제), 호텔관광경영과정(2년제), 호텔식음료경영과정(2년제), 호텔카지노딜러과정(2년제), 호텔외식조리계열은 호텔외식조리과정(4년제), 호텔조리과정(2년제), 호텔일식조리과정(2년제), 호텔제과제빵계열은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4년제), 호텔제과제빵과정(2년제), 호텔디저트공예과정(2년제) 등 전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혹은 대학생, 휴학생, N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 고등학교 졸업 학력 소지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타 대학교 수시 원서접수와 상관없이 중복지원을 할 수 있다. 고교 내신, 생활기록부를 반영하지 않고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