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렌샤 / 동대문 '맥스타8' 공연 참석

김학영

hyk5282@naver.com | 2019-05-01 03:22:15

- 축하공연 무대에서 힙합 가수 “울렌샤” 특별 공연으로
- 타오바오 왕홍 국내 방송센터 그랜드 오픈식

[Cook&Chef 김학영 기자] 서울 동대문 ‘맥스타8“ 방송센터에는 16개의 최신식 오픈 스튜디오와 런칭장 등 왕홍들이 효과적인 방송을 할 수 있는 인프라가 마련됐다. 지난 29일 오후 '타오바오 왕홍 국내 방송센터 그랜드 오픈식' 겸 '알리바바 타오바오 월드데이 라이브 판매대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사회자 심소원 전 SBS공채 아나운서 출신 MC로 야외에 마련된 식사장소에서 축하공연 무대에서 힙합 가수 “울렌샤” 특별 공연으로 더욱 흥을 돋구었다. 또한 이날 배우 김보성, 공현주, 이인혜, 레인보우 지숙, 미스코리아 송수현, 아이돌 더맨블랙, 보컬그룹 보이스퍼, 가수 아이반 등 국내 연예인과 팡안나, 리린, 미러 등 중국 연예인도 오픈을 축하하러 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행사를 마련한 강형준 맥스타8 대표는 “국내 유통업계에서 오래 전부터 ‘중국 왕홍 모시기’에 발벗고 나섰지만 이는 국내 기업측의 일방적 초청으로 진행돼 고액의 초청 비용 대비 실질적인 홍보 및 판매 성과가 미미했다”고 왕홍 방송센터 설립 취지를 밝혔다.

그러면서 “맥스타8은 상품 및 콘텐츠 기획, 왕홍 제품 교육, 빠른 물류체계 구축 등 제품 판매 및 유통구조 전반에 있어 국내 최초로 알리바바의 타오바오와 전략적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확실한 판매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차별화된 플랫폼”이라며 “중국진출을 노리는 국내 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중국에서 TOP 30에 들어가는 유명 '왕홍'이 참석했다. 이들은 방송센터 내 마련된 오픈 스튜디오에서 제품 홍보 방송을 실시했다.

행사는 기자간담회를 시작으로 오픈 축하 영상 상영, 포토존 촬영 및 테이프 커팅식, 비전 선포식 및 기념 촬영 등의 순서로 꾸며졌다. 본 행사가 마무리된 이후에는 야외에 마련된 식사장소에서 축하공연 및 비즈니스 네트워킹 등이 이뤄졌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