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ademy / 한호전 와인소믈리에과정> 국제소믈리에자격증 “WSET (Wine and Spirit Education Trust)” 자격증 교육 진행 :
조용수
cooknchefnews@naver.com | 2018-07-20 00:51:35
- 초급(Level1), 중급(Level2), 고급(Level3)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와인 전문가를 양성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의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과정에서 여름방학기 기간 중 “WSET 국제 소믈리에자격증 Level 2과정”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바리스타전문학교 한호전은 주기적으로 WSET 소믈리에자격증 과정을 진행해왔다. 이전 Level 1 과정에서는 참여한 학생 인원 모두 WSET 소믈리에자격증 Level 1을 취득했다. 이번 여름 방학기간 중 진행되는 Level 2 과정 역시 많은 학생들이 참여를 희망하였고 다수의 학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writer _조용수 기자 / photo한호전 제공
Academy
국제 소믈리에자격증 WSET 자격증 교육진행
한호전 와인소믈리에과정
“WSET (Wine and Spirit Education Trust) 소믈리에자격증 과정”은 1969년 영국 런던에서 시작된 와인 전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영국 국가 공인 자격증이자 가장 공신력 있는 와인 전문가 자격증이다. 전 세계 55개국 500여 도시에서 동일한 교재와 교육 시스템을 사용하며 초급(Level1), 중급(Level2), 고급(Level3)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와인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그렇기에 식음료 전문가를 지망하는 학생들에게 WSET 소믈리에자격증은 꼭 취득하고 싶은 국제 자격증으로 꼽히고 있다.
WSET 소믈리에자격증은 일정 시간 이상의 강의를 수강하고 시험을 통과한 학생에게만 자격증이 발급된다. 한호전은 영국 WSET 공식 파트너 아카데미 ‘WSApdp 와인아카데미’와의 협의를 통해서 한호전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과정 학생들이 와인소믈리에 실습실에서 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시험 또한 학교에서 치러졌다. 기존에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이 개별적으로 교육기관을 찾고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했으나 한호전 학생들은 학교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되었다. 전문가로 성장하는 것에 있어서 자격증이 가지는 중요성을 알기에 한호전에서는 학생들에게 더 많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을 폭 넓게 운영하고 있다.
한호전은 1989년 개교 이래 호텔관광 분야에서 필요한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국내 최초의 바리스타전문학교로써 식음료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이러한 국제 자격증 취득 뿐만 아니라 국내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취득에 있어서도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일반대학에서 운영하는 와인소믈리에학과,커피바리스타학과, 커피바리스타과, 호텔제과제빵학과 수업의 경우 학문적인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하는 반면에, 한호전은 실무현장을 그대로 재현한 최적의 실습환경을 구축하고 전문가 교수진을 통해 체계적인 실무위주의 교육을 진행 하고 있다.
A등급 우수교육기관전문학교, 국내최초 호텔특성화학교, 호텔서비스 우수교육기관, 호텔실무위주전문학교라는 수식어를 갖고 있는 한호전은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과정을 비롯해서 호텔조리과정, 제과제빵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과정, 호텔관광경영과정, 카지노딜러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등이 개설되어 있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유웨이어플라이 혹은 바리스타전문학교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원서 지원이 가능하다.
[Cook&Chef 조용수 기자]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