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 선정
김철호
chul38@naver.com | 2019-01-08 20:16:56
[Cook&Chef 김철호 기자] 세종시 방축천 호수공원길과 조천 연꽃길이 국토교통부가 선정하는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에 선정됐다. 국토교통부는 10년에 한 번씩 공모를 통해 자연경관과 생태환경이 우수한 아름다운 강변길을 엄선해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방축천 호수공원길'은 미디어벽천~부조벽화~음악분수대~호수공원~대통령기록관으로 이어지는 탐방노선 약 11.5㎞ 구간이다. 총 3시간 코스로 이어지는 방축천 호수공원길은 수변공원에 서 있는 수백 년 된 왕벗나무길과 시민의 희망을 담아 음악과 함께 하늘 높이 솟구치는 50m 음악분수의 장관을 볼 수 있다. 특히 방축천 호수공원길은 전월산의 모습을 한 폭의 그림처럼 비추는 세종호수공원으로 이어져 다양한 문화행사가 어우러지는 휴식과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조천 연꽃길은 조치원읍을 관통하는 조천의 하류에 위치해 둔치에 조성된 2천500㎡의 조천연꽃공원 휴식과 산책을 겸할 수 있는 생태공원으로 시민과 관광객들로부터 인기가 많다. 강성기 시민안전국장은 "이번에 선정된 충청권 13개소 중 2개소가 우리 시 하천이 선정됐다"면서 "이번 선정을 계기로 앞으로도 생태환경, 역사·문화와 조화로운 하천을 가꾸는데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우리강이용도우미'에서 볼 수 있으며 국토교통부가 발간·배포한 화보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
- 1한호전 호텔조리학과, 식품영양·조리 분야 지원자들의 관심 집중 “외식산업 인재 양성에 최선”
- 22025 오크밸리 추석 선물 세트, 정성을 담은 시그니처 PB 상품부터 청정 강원 산양삼까지
- 3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2025 추석 선물 세트 선보여
- 4하림 푸디버디, ‘어린이 크림스프’ 3종 출시 “우리 아이 첫 스프”
- 5호텔 더 보타닉 세운 명동, 클린 뷰티 브랜드 비플레인과 콜라보 패키지 출시
- 6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모던 퀴진으로 한층 더 깊어진 가을 뷔페 ‘세이버 더 모던(Savor the Modern)’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