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싱글 몰트 위스키, 한국 상륙을 시작으로 스코틀랜드의 명성에 도전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3-02-10 16:32:55

- 요즘은 위스키 수입이 대세 수입 와인 회사들 앞다투어 위스키 수입

[Cook&Chef=조용수 기자] BOTTEGA 사 와인을 국내 수입하는 (주)탑스피릿에서 해외에서 호평 받고 있는 인도 싱글몰트 위스키 '폴존'을 출시 하였다. 폴존의 럭셔리 라인인 '폴존 올로로소 셀렉트 케스크'와 "폴존 PX 셀렉트 케스크" 등 4종을 먼저 출시하였고,  2023년 3월에는 폴존 시그처 제품인 폴존 브릴라이언스, 연말에는 크리스마스 에디션 제품의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폴존 싱글 몰트 위스키는 인도 서부 해안에 위치한 청정의 휴양지인 'Goa' 지방에서 생산 된다. 논칠링 공법으로 히말라야 인근의 6줄기 보리와 인도 SAL강 상층부의 산과 바위에 여과 된 깨끗한 물을 사용하는 특징이며, 8~10%의 높은 angel’s share로 4년의 향미 추출과 같은 고연산 싱글 몰트 위스키의 질감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해외에서 인도 싱글몰트 위스키중 가장 제품력이 뛰어난 위스키로 호평 받고 있는 '폴존'은 인도에서 생산량이 2위인 싱글 몰트 위스키로 96포인트 이상으로 짐머레이 위스키 바이블에 등재되었고 아시아 싱글몰트 위스키 중 최대 수상 기록들이 제품의 우수함을 반증 한다.

 (주)탑스피릿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위스키를 즐기려는 소비자층이 두터워지고 있는 추세이다. 앞으로는 재펜니스 위스키의 성장에서도 볼 수 있듯이 스코틀랜드의 아성에 도전하는 여러나라 위스키의 출시가 가속화 될 것이며 '폴존'처럼 영국과 미국 현지에서도 반응이 좋은 인도 싱글몰트 위스키도 국내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것이다. "라는 출시의 소감을 전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