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크밸리, 새봄의 향기를 일깨우는 ‘봄 나물 프로모션’ 진행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2-02-25 15:17:12

- ‘산채의 제왕’ 봄 두릅을 활용한 맛과 영양 가득 메뉴 선봬
- 씹을수록 깊어지는 맛과 향,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해물 두릅전, 두릅데침과 목살 두루치기

[Cook&Chef=조용수 기자] 프리미엄 종합 리조트 오크밸리가 겨우내 잠들어있던 미각을 깨우는 향긋한 봄 나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맛과 영양이 풍부해 산채의 제왕으로 불리는 ‘두릅’을 활용한 메뉴들로 구성됐다. 두릅은 다른 채소들과 비교해 단백질 함량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 A, C, 칼슘, 아연, 엽산 등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햠유돼 몸에 활력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특히, 두릅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체내 면역 활동에 도움을 줘 암 예방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봄 제철 두릅을 활용한 메뉴로는 먼저 해물 두릅전이 있다. 제철 두릅에 타우린이 풍부한 쭈꾸미, 새우 등 싱싱한 해산물을 넣어 봄철 춘곤증 해소 메뉴로 제격이다. 또한 감자와 양파로 반죽을 만들어 바삭하고 쫀득한 해물 두릅전을 맛볼 수 있다.


두릅데침과 목살 두루치기는 향긋한 두릅의 향과 두루치기의 감칠맛을 함께 즐기기 좋은 메뉴다. 오크밸리 한식 셰프가 배합한 특제 양념으로 맛을 낸 목살 두루치의 매콤한 맛과 씹을수록 깊어지는 두릅의 향이 어우러져 입 안 가득 풍성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아삭한 두릅의 식감과 부드러운 두루치기 식감의 조화 또한 두릅데침과 목살 두루치기를 즐길 수 있는 포인트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