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육류수출협회, 고기와 함께하는 홈캠핑 “기다리 고기 다리던 여름휴가!”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0-08-16 13:15:37

- 코로나와 긴 장마 영향으로 여행 대신 집에서 즐기는 홈캠핑도 주목
- 이마트 ‘캠핑용 갈비’ 출시 기념, 푸짐한 캠핑장비 경품이벤트까지

[Cook&Chef 조용수 기자] 코로나와 긴 장마로 여름 휴가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휴가계획의 주를 이루던 해외여행을 대신해 계곡, 캠핑장 등으로 가족단위의 국내 캠핑여행이 자리를 잡았고, 최근 궂은 날씨로 인해 ‘홈핑’ 휴가를 준비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홈핑’은 홈캠핑(Home Camping)의 줄임말로 여행 대신 집이나 개인 공간에서 즐기는 캠핑을 말한다.


홈핑족 증가에 따라 바비큐용 고기와 소시지 등 캠핑 관련 식품의 수요가 이전보다 크게 증가했다. 또 식당에서 식사하는 것 보다 포장을 선호하는 사람이 늘면서 간편식과 소포장 제품의 판매율도 높아지고 있다.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양지혜)는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홈핑을 위한 바비큐 메뉴와 간식 메뉴를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마트에서 13일 출시한 ‘캠핑용 갈비’는 야외 바비큐, 혹은 홈핑 등 원하는 곳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갈비뼈를 직각으로 자른 LA갈비와 달리 길게 자른 것이 특징으로 미국산 소갈비의 두툼한 갈빗대에 살이 넉넉하게 붙어있다. 기존에는 일부 갈비 전문점에서만 찾아볼 수 있었고 마트에서는 처음 소개되는 갈비 형태로 고품질 미국산 소갈비의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며 기호에 따라 소금, 후추 또는 양념에 재워서 구워먹으면 된다.

이마트의 이소민 바이어는 “’캠핑용 갈비’는 복잡한 조리과정없이 굽기만 하면 되고, 두툼한 뼈가 보기에도 좋고 뜯어 먹기도 쉽기 때문에 야외의 캠핑장 환경에 안성맞춤인 갈비”라며 “유명 갈비 전문점의 인기 메뉴를 캠핑장 뿐만 아니라 원하는 곳에서 즐길 수 있어 캠핑족의 바비큐에 특별한 별식 메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미국육류수출협회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캠핑용 갈비’ 캠핑장비 경품 이벤트를 8월 13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포스팅에 ‘캠핑용 갈비’에 대한 기대평을 댓글로 남겨 응모할 수 있다. 여기에 구매 인증샷을 개인 SNS에 올리고 이 링크를 공유하면 당첨률이 올라간다. 1등은 총 32만원 상당의 알루미늄 컨테이너와 택티컬 체어 2개, 2등에게는 27만원 상당의 3Way올인원BBQ와 그릴팬, 3등은 12만원 상당의 화로대, 4등과 5등에게는 각각 이마트 캠핑용 갈비와 USMEF 굿즈가 경품으로 준비되어 있다.  

‘쟌슨빌 빅 핫도그’는 130g의 큰 크기로 남녀노소 누구나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이다. ‘쟌슨빌 베다체다 롤 베이크 핫도그’는 튀기지 않고 구워 낸 핫도그로 더욱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보여준다. SSG온라인몰에서 판매하는 두 제품은 100% 돈육을 사용해 풍부한 육즙과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쟌슨빌 소시지를 사용했다.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과 간편함으로 캠핑을 떠나는 동안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추천 간식 메뉴다.


 ‘미국산 프라임 척아이롤’은 살코기와 마블링이 적절히 결합되어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을 자랑한다. 미국산 소고기에 최상위 품질인 ‘프라임’ 등급 척아이롤 부위로 풍미 가득한 소고기 맛을 느껴볼 수 있다.


‘오스카 마이어 스모크 소시지’는 돈육 91%가 함유된 풍부한 맛과 은은하게 벤 스모크향이 특징이다. 고기와 함께 바비큐로 즐기기 좋은 메뉴로 쫄깃한 식감과 짭조름한 맛을 보여줘 술안주로도 좋다.
미국육류수출협회 양지혜 한국지사장은 “변화하는 여름 휴가 트렌드에 맞춰 유통업계에서는 미국산 육류로 만든 다양한 캠핑 메뉴를 선보이는 추세”라며 “캠핑장 분위기를 집에서 즐기며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들로 즐거운 휴가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