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주조 막걸리와 전문 유통사가 만난 ‘짝꿍막걸리’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3-07-06 11:37:45

-한강주조만의 힙한 바이브에 키치함 더해
-첨가물 없이 쌀 본연의 포근한 단맛 살려

[Cook&Chef=조용수 기자] 막걸리의 새로운 기준을 쓰는 한강주조(대표 고성용)가 국내 최대 막걸리 유통사 한국술유통(대표 박정기)과 짝꿍이 되어 키치하고 힙한 ‘짝꿍막걸리’를 선보인다. 한강주조는 서울 쌀로만 막걸리를 만드는 유일한 양조장 답게 신상 짝꿍막걸리 또한 서울쌀과 누룩 외에 일체의 감미료 없이 한강주조만의 맛을 솔직하게 담아냈다. 

여기에 독특한 멋으로 탄탄한 팬층을 자랑하는 김현주 일러스트 작가와 콜라보해 키치한 분위기를 더했다. 서울국제주류박람회 현장에서 공개될 당시, 귀여운 라벨로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쌀 본연의 포근한 단맛과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바디감으로 막걸리 마니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짝꿍막걸리의 온라인 구매처에는 이미 여러 번 재구매했다는 ‘내돈내산’ 리뷰가 쌓였다.

한강주조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 술의 맛과 멋을 알리고 싶다”며 “짝꿍막걸리와 함께 인생의 즐거운 순간을 즐겨 달라”고 전했다. 수년간의 막걸리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술유통은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짝꿍막걸리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에 짝꿍막걸리를 납품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