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집콕 연말 맥주 마리아주에 어울리는 편의점 식품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1-12-21 10:28:40

- 맥주와 함께 MZ세대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색다른 페어링 조합

[Cook&Chef 조용수 기자] 최근 MZ세대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며 그들의 먹고 즐기는 방법에 대한 호기심도 높아지고 있다. 장기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콕 연말’을 계획하는 요즘, 맥주와 함께 MZ세대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색다른 페어링 조합으로즐기는 마리아주 방법을 알아본다. 

핸드앤몰트 ‘Y블랙IPL’ &  가마로강정
MZ세대를 겨냥하는 ‘이색 콜라보’분야의 선두주자인 맥주와 치킨의 편의점 신상품을 소개한다. 최근 한국 수제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는 맥주업계에서는 이색적으로 통신사인 KT와 협업하여 ‘Y블랙IPL’을 출시했다. 상큼하고 청량감이 매력적인 흑맥주 인디안 페일 라거(IPL)로 일반적으로 흑맥주는 무겁고 진하다는 편견을 깨고 반전 매력을 선사한다.

핑크캔에 아트적인 일러스트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맥주와 함께할 페어링 메뉴로는 ‘가마로강정’을 추천한다. 가마로강정 매콤ㆍ달콤 시리즈는 남녀노소 꾸준한 인기를 받는 제품이다. 가마로강정 고유의 소스를 넣어 단짠단짠 매력을 가진 가벼운 술안주로 연말 홈파티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CU 편의점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파타고니아 바이세 & '크리스마스 BBQ 플레이트'
집에서 편안하게 즐기는 ‘홈캠핑’의 분위기를 완벽하게 준비해줄 맥주와 간편식을 소개한다. 아르헨티나 맥주 브랜드 파타고니아 바이세는 산뜻하고 부드러운 풍미와 깔끔한 청량감이 일품이며 향긋한 과일 향과 은은한 고수 향의 조화가 돋보이는 맥주다. 독특한 향과 풍부한 거품이 선사하는 부드러운 목넘김으로'홈캠핑’만의 새롭고 산뜻한 분위기에 안성맞춤이다. 강하지 않은 탄산으로 프레쉬하고 가벼워 육류나 오일리한 푸드와 잘 어울린다.

여기에 이마트의 즉석 조리 매장인 '키친 델리'가 준비한 '크리스마스 BBQ 플레이트'는 3~4인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양으로, 훈제삼겹살, BBQ통닭갈비구이, 버팔로윙봉, 버터롤, 갈릭디핑소스를 함께 맛볼 수 있다. 파타고니아 맥주와 함께라면 야외 캠핑의 바베큐 파티를 집으로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