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조리서비스경영학과, 제11회 블랙박스 요리대회 개최
서현민 기자
cnc02@hnf.or.kr | 2026-01-12 20:49:47
[Cook&Chef = 서현민 기자] 2026년 1월 10일 세종사이버대학교 조리서비스경영학과에서 제11회 블랙박스 요리대회가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흑백요리사 요리계급전쟁 시즌2에 백수저로 출연한 프렌치 1세대 박효남 명장이 교수로 재직하며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조리서비스경영학과의 정기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행사다.
블랙박스 요리대회는 참가자들이 당일 현장에서 공개되는 식재료를 바탕으로 팀을 이뤄 요리를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제한된 조건 속에서 협업을 통해 메뉴를 구성하고 조리 역량을 발휘하며, 완성된 결과물은 심사를 통해 순위가 결정된다. 올해 대회에는 2026학년도 입학을 앞둔 입학 예정자들이 참관 및 심사에 참여해 학과 교육 과정을 직접 경험하는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이번 대회에는 총 18명이 3개 팀으로 출전했으며, 치열한 경합 끝에 흑백요리사 시즌2에서 백수저 임성근 셰프가 선보인 포계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팀이 1위를 차지했다. 전통 조리 개념을 기반으로 한 창의적인 접근과 팀워크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조리서비스경영학과는 새로운 외식 문화를 선도할 식문화디자이너와 외식서비스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온라인 이론 수업과 오프라인 실습, 다양한 조리 동아리 활동을 병행하며 실무 중심의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각종 요리 대회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조리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Cook&Chef / 서현민 기자 cnc02@hnf.or.kr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