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설 선물세트 3종 출시로 HMR 시장 공략
오요리 기자
cnc02@hnf.or.kr | 2026-01-19 20:03:54
[Cook&Chef = 오요리 기자]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2026년 설 명절 시장을 겨냥한 맞춤형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세트는 ‘든든한 세트’, ‘황금한상 세트’, ‘감사명가 세트’로, 가격대와 제품 구성을 다각화하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제품 구성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든든한 세트'는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후라이드 치킨과 콘소메 안심치킨, 자메이카 오븐구이 닭다리 등 5종으로 구성됐다. '황금한상 세트'는 스모크치킨과 진육수 닭곰탕을 포함한 9종의 제품으로 채워 가족 단위 소비자를 공략한다. 최고가 라인인 '감사명가 세트'는 13종의 프리미엄 제품으로 구성하여 고급 선물 수요에 대응한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설 명절은 소중한 가족과 한 끼를 나누는 특별한 시간"이라며 "다양한 구성의 설 선물세트가 고객들에게 든든한 명절 경험을 제공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해당 선물세트는 BBQ 공식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며, 세부 구성과 배송 관련 정보는 동일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선물세트 출시는 명절 음식의 간편화(HMR) 수요 증가와 외식 브랜드의 선물 시장 진출 가속화라는 산업적 흐름을 반영한 전략으로 분석된다. 이는 가정 내에서 외식 메뉴를 즐기려는 소비 트렌드가 명절 문화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시사한다.
Cook&Chef / 오요리 기자 cnc02@hnf.or.kr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