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명절 간편식 시장 겨냥 '떡국육수 2종' 출시
오요리 기자
cnc02@hnf.or.kr | 2026-02-04 16:07:56
사골·멸치 2종으로 소비자 선택권 확대, 명절 조리 간소화 수요 공략
사진= 하림
[Cook&Chef = 오요리 기자] 하림이 설 명절 간편식 시장을 겨냥해 '떡국육수'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진한사골 떡국육수'와 '맑은멸치 떡국육수'로,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선택 가능하도록 제품군을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진한사골 떡국육수'는 사골을 10시간 우려낸 국물에 양파, 마늘, 국내산 천일염을 배합했다. '맑은멸치 떡국육수'의 경우, 국내산 멸치와 해산물을 기반으로 시원한 국물 맛을 구현했다.
제품은 100g 단위 스탠딩 파우치 포장으로 상온 보관이 가능하다. 육수 한 팩으로 4인분 기준 떡국 조리가 가능하며, 떡국 외 다른 국물 요리의 베이스로도 활용할 수 있어 범용성을 높였다.
하림 관계자는 "명절 음식 준비에 대한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자 간편하면서도 깊은 맛을 내는 육수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조리 편의성을 극대화한 HMR 제품으로, 1인 가구 증가와 명절 간소화 트렌드에 따라 관련 시장에서 유의미한 수요를 확보할 것으로 전망된다.
Cook&Chef / 오요리 기자 cnc02@hnf.or.kr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
- 1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송도 비치, 2월 미식 대축제 진행 “오션뷰와 즐기는 설 뷔페 & 두바이 쫀득쿠키”
- 2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 패밀리아, 식탁 위에 피어나는 봄 ‘BLOOMING Spring’ F&B 프로모션 진행
- 3샘표, 명절 음식 걱정 덜어주는 ‘설 기획전’ 열어 “우리 가족 설 음식, 샘표로 품격 있게!”
- 4HDC리조트 성문안CC, 골프 불황 뚫고 역대급 성장 "AI 기술·프리미엄 가치로 대한민국 골프의 새로운 기준 제시"
- 5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라벤더 세레니티’ 패키지 출시 “라벤더 향기로 채우는 연인의 시간”
- 6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르물랑, <밸런타인데이 & 화이트데이 에디션> 론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