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팰리스, '더 그레이트 홍연 X 셀레스티얼 코트’ 특별 미식 콜라보레이션 "미식의 도시 서울과 상하이의 만남"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5-10-02 10:13:37
- 더 그레이트 홍연만의 블렌딩 티, 소믈리에 추천 와인으로 풍성한 미식 경험 제안
이번 협업에서는 중국 4대 요리 중 하나인 장쑤 요리의 뿌리를 현대적으로 발전시킨 셀레스티얼 코트와 한국 식재료와 문화를 정통 중식에 녹여낸 더 그레이트 홍연의 철학이 어우러져, 서울과 상하이 두 도시의 매력을 하나의 코스에 담아 새로운 미식의 세계를 제안한다.
이에 앞서 더 그레이트 홍연의 왕업륙 셰프는 지난 9월 17일(수)부터 19일(금)까지 상하이 세인트 레지스 온 더 번드 호텔을 방문해 갈라 디너를 진행했다. 왕 셰프가 선보인 ‘한국식 중식’은 현지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정통 중식에 한국적 감성을 더한 메뉴는 현지인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어 이빙 셰프가 한국을 방문하며, 두 셰프는 중식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문화적 교류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업 다이닝에서는 두 셰프가 직접 식전 인사를 나누며 메뉴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통해 고객과의 교감을 이끌어내며, 단순한 식사를 넘어 셰프와 함께하는 몰입형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조선 팰리스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두 도시에서 선보이는 중식의 맛과 이야기를 한 테이블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자리로, 두 셰프들이 각자의 철학과 개성을 담아낸 메뉴를 통해 고객들이 마치 두 도시를 여행하듯 다채로운 풍미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더 그레이트 홍연은 앞으로도 음식과 문화가 만나는 다양한 협업으로 풍성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