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 한국장애인복지시설총연합회와 업무협약

변우혁

cooknchefnews@naver.com | 2023-04-22 21:29:56

- 장애인의 식생활 안전, 우리가 챙긴다

[Cook&Chef=제주 변우혁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가 장애인들의 급식에서 영양과 안전에 사회적 가치 실현에 매진하고 있다.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최상도)는 ‘제43회 장애인의 날’인 지난 20일 한국정신재활시설협회,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한국장애인주간보호시설협회 등 4곳의 ‘한국장애인복지시설총연합회(회장 박미옥)와 장애인의 식생활 복지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장애인의 식생활 복지증진을 위한 협력 △장애인의 급식환경과 영양상태 개선을 위한 협력 △장애인의 건강한 급식 제공을 위한 제도개선 협력 △장애인복지시설 관계자 식생활 안전교육과 홍보 협력 등 장애인의 식생활 건강권 증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는 것이다.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하여 장애인의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 식생활 안전교육과 정보제공은 물론 장애인 영양관리 등 장애인의 포용적 식생활 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최상도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장애인의 식생활 건강권 증진을 위해 한국장애인복지시설총연합회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