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맛집 ‘보광호’/ 부담없는 가격으로 제공하는 알쭈구미, 샤브 등 제철 해산물 인기

마종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0-04-24 09:00:29

-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매장을 운영하는 곳으로 항시 신선한 해산물들을 정성껏 조리

[Cook&Chef 마종수 기자] 강화도는 서울이나 수도권에서 부담이 없을 정도로 찾을 수 있고 봄철 해산물들이 즐비해 많은 이들이 지역내의 특산물을 즐기기 위해 강화도로 발걸음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강화맛집 ‘보광호’는 신선한 봄철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대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따.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매장을 운영하는 곳으로 항시 신선한 해산물들을 정성껏 조리해 손님상으로 대접하고 있다.

관계자는 “쭈구미 샤브, 쭈꾸미 숙회, 밴댕이무침, 밴댕이구이, 암꽃게찜 등 제철음식들이 가득한 한 상을 제공해 입소문을 타고 방문객들이 크게 늘었다.”라며 “제철메뉴 외에도 생선구이와 꽃게탕, 양푼해물탕과 직접 잡은 강화 참숭어회, 신선한 모둠회, 해산물버터구이와 물회, 오디장어구이 등 다양한 음식들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다채로운 음식들이 한 곳에서 제공되는 세트메뉴도 준비되어 있는데, 인원 수에 따라 주문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A세트는 해산물모둠, 제철모둠회, 매운탕(지리탕)이 제공되며, B세트는 해산물모둠, 제철모둠회, 선택메뉴 1가지, 매운탕(지리탕)이 제공된다.

특히 B세트의 선택메뉴는 쭈구미 샤브, 쭈꾸미 숙회, 밴댕이무침, 밴댕이구이, 암꽃게찜 등 제철메뉴들로 한상 가득 제공되어 눈길을 끈다. 세트메뉴에 제공되는 매운탕은 보광호의 비법가루가 가미되어 비린내와 잡내를 제거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한편 루지체험 5분거리에 위치한 강화맛집 보광호 관계자는 “현재 3호점까지 영업 중에 있으며, 2호점은 통유리로 매장을 꾸려 아름다운 일출과 함께 맛집을 즐길 수 있는 강화도횟집이다.”라며 “메뉴 안내 및 예약문의는 대표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고 전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