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2023 반(려)짝(궁) 반짝 가을축제’ 개최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3-10-21 18:21:41

- 성남시청 광장에서 성남시 시 승격 50주년과 연계한 이벤트
- 반려산업과 4차산업 고도화에 기여하려는 행사

[Cook&Chef=조용수 기자] 붉게 물든[Cook&Chef=조용수 기자] 단풍잎 사이로 눈이 부실 정도로 가을의 아침 햇살이 따사로운 성남시청 광장에 성남시가 주최한 ‘반(려)짝(꿍) 가을축제’ 각양각색의 반려견들이 저마다의 자태를 뽐내며 모여들었다.

‘성남시 50년, 100년까지 같이가개- 반(려)짝(꿍) 반짝 가을축제’라는 주제로 성남시가 10월 21일 오전 11시부터 시 승격 50주년과 연계해 반려산업과 4차산업을 융합한 펫테크 산업 홍보를 통해 반려산업과 4차산업 고도화에 기여하려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펫테크 산업 홍보부스, 반려동물 미용·마사지 체험, 반려동물용품 만들기 체험, 반려동물 초상화 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시행되었고, 반려동물 건강상담과 행동상담, 그리고 반려동물 돌봄센터 부스와 유기동물 보호 및 입양 안내와 홍보를 통해 생명존중의 의미를 되살리고 유기동물 입양을 장려하는 캠페인도 진행했으며, 행사장에 한쪽에는 대형견과 소형견을 구분한 반려견 간이놀이터를 설치, 반려견과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행사에 참석한 신상진 성남시장은 “화창한 가을을 맞이하여 반려동물과 함께 나들이하면서 각종 최신정보도 얻고 좋은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