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피해 최소화 ‘팀카시아’ / 자체개발한 몸캠피씽 솔루션으로 피해자 지원

마종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0-05-05 21:00:08

- 솔루션에는 유포 대응 및 사전방지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어 유포를 사전에 방지 가능

[Cook&Chef 마종수 기자] 정보통신기술 중 하나인 'IT(Information Technology)기술'의 발전은 모든 분야에서 변화를 불러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IT기술이 활용되고 있는 스마트폰, 노트북, PC 등의 전자제품은 우리가 윤택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만든 1등 공신이다. 다만, 기술의 진보는 우리에게 유익함만을 가져다 주지는 않았다. 실제로는 다양한 부작용도 만들어냈는데, 기술의 발전을 악용한 범죄들은 대부분 교묘하고 지능범죄들로 매년 많은 피해자들을 만들어내고 있다.

국내의 수법들 중에서는 몸캠피싱(영섹 대응, 영섹 사기, 영섹 삭제, 영섹 유출, 영섹 유포)이라는 수법이 대표적이다. 수법이 생겨난 이후로 몇 년의 시간이 지나지 않았으나 빠른 속도로 피해자들의 숫자를 늘려나가고 있어 심각한 문제로 자리매김했다. 피해자를 기망한다는 점은 모두 동일하다는 것이 특징으로 여성으로 위장한 범죄자가 피해자에게 접근해 경기심을 허물고 영상채팅을 유도하며, 알몸이나 신체의 일부분을 드러내도록 만들어 영상을 확보하고 악성코드를 포함한 파일로 연락처를 확보한다. 이후에는 확보한 영상과 연락처로 협박을 감행해 돈을 요구한다.

몸캠피싱(라인 동영상 유출, 피싱, 피씽, 해결, 협박)피해를 입었을 때 가장 중요한 사항은 지인에게 유포되지 않도록 만들어야 하며, 이를 위해선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24가지의 솔루션을 이용해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솔루션에는 유포 대응 및 사전방지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어 유포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으며, 실시간 유포 상황에 대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피해발생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데이터가 유출된 사례들도 삭제처리를 돕고 있다. 이 밖에도 VPS 및 C&C 서버의 스캐닝, 협박범의 주 유포 매체수단인 Account(계정)의 정지요청,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현황 확인, 2차 C&C 서버의 데이터 확인, 해당 서버들의 감시, 서비스 클로즈 처리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팀카시아 관계자는 “몸캠피씽(라인 영섹 피씽, 라인 영섹 해결, 라인 영섹 해킹, 몸캠 피씽, 몸캠 해결)은 피해를 받은 이후에 반드시 빠르게 대응해야 피해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라며 “현재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제공하고 있으며,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해 피해접수 즉시 해결을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