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브로너스, ‘제2회 카라 동물영화제’에 비건 바솝 후원
조용수 기자
philos56@naver.com | 2019-09-27 17:31:51
(사)동물권행동 카라가 개최하는 제2회 카라 동물영화제는 ‘살아 있는 모든 것, 다 행복하라’라는 슬로건 아래 총 14편의 영화를 선보이며 동물권 이슈인 애니멀호더, 들개, 육식주의 등의 주제는 물론 반려동물, 야생동물, 농장동물 등 다양한 동물들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다. 개막작 <최후의 동물들>을 포함 <동물을 먹는다는 것에 대하여> 등 총 5편의 영화에는 관람 후 폭넓은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관객과의 대화도 예정되어 있다.
이번 영화제 공식 협찬사로 참여하는 닥터 브로너스는 ‘퓨어 캐스틸 바솝’ 3종(라벤더 / 체리블라썸 / 그린티)을 특별가로 판매, 수익금 전액은 카라의 동물보호 활동을 후원하는 동물복지기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퓨어 캐스틸 바솝’은 합성화학성분을 배제하고 미국 농무부(USDA) 인증 유기농 원료를 담아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고체 비누다. 포장지 역시 100% 재활용된 종이와 수용성 잉크를 사용해 원료부터 패키지까지 친환경적인 것이 특징이다.
닥터 브로너스는 공장식 축산에 반대하는 대표적인 비건 브랜드로 사람과 동물, 지구 환경의 공존을 뜻하는 브랜드 철학 ‘올원(ALL-ONE)’ 아래 다양한 동물보호 활동을 펼쳐왔다. 전 제품에 동물 실험을 하지 않고 윤리적으로 얻은 비즈왁스를 사용한 밤(balm)류 외에는 동물성 원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으며, 사육동물복지와 멸종위기동물 보호를 위해 매년 수익의 일부를 동물보호단체에 기부하는 등 후원 및 교육 활동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한편, 제2회 카라 동물영화제는 롯데시네마 PC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및 현장에서 예매가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은 동물권행동 카라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