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의 강아지 유치원 ‘털로덮인친구들’, 제2차 IR&in-depth 투자유치프로그램에 참가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3-11-24 14:45:07

[Cook&Chef=조용수 기자] 돌봄 ‘에듀케어’ 반려동물 유치원 가맹업을 시작으로 교구, 교재를 비롯한 각종 용품 및 제품 라인업, 문화와 여가를 포함한 반려생활 전반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반려동물의 ‘털로덮인친구들’은 지난 22일 코엑스 2층에서 열린 부천산업진흥원 창업성장팀 주관 스타트업 브랜치 제2차 IR&in-depth 투자유치프로그램에 참가했다.

IR(Investor Relations)이란 기업이 자본시장에서 기업가치를 정당하게 평가받기 위한 기업과 이해관계자 간의 재무·커뮤니케이션·마케팅활동을 말한다. IR의 가장 큰 목표는 기업의 제품, 서비스의 강점 및 경쟁력, 성장 가치를 투자자에게 어필하여 관심을 도출하여 투자유치를 끌어내는 것일 것이다.

이날 제2차 IR&in-depth 투자유치프로그램에는 반려동물에 관심이 있는 많은 투자자들이 ㈜반려동물의 강아지 유치원 ‘털로덮인친구들’의 프랜차이즈 모델사업에 관심을 보였다. 그 이유 중 하나로 2010년 이후 동물보호법이 강화되고, 개 식용금지가 법제화 되면서 인구주택총조사에 반려동물이 포함될 정도로 위상이 높아졌고 반려동물에 대한 제도적 환경이 변한 것이 주 요인인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반려동물의 위상이 변화하면서 어린이 보육시스템과 많은 부분에서 유사점을 갖게 됐다. ㈜반려동물의 반려견 유치원 브랜드 ‘털로덮인친구들’은 자체 교육기관에서 배출한 전문인력으로 구성돼 있고, 1일 서비스 비용이 방문 산책 서비스의 2시간 비용에 해당하는 합리적인 요금정책을 갖고 있다. 특히, 어린이 유치원 돌봄과 교육 과정을 반려동물에 최적화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1인당 10견으로 제한하는 정수 관리로 돌봄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반려동물의 반려견 유치원 브랜드 ‘털로덮인친구들’은 교육 컨텐츠 개발과 지원은 물론 돌봄에 꼭 맞는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가맹점의 인력 수급에 대응하는 시스템 체인을 운영중이다. 어린이집, 유치원 업종 전환 창업, 유휴 부동산 활용 창업 등 수요 특징에 적합한 시스템과 전문가의 컨설팅을 제공한다. 현재 가맹점 관리, 이용객 관리, 서비스 및 제품 구매와 결제까지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향후 통합관리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통합 플랫폼은 이용객, 가맹점, 본사가 통합된 하나의 서비스로 효율성을 높이고 가맹점과 본사간 투명성을 강화하는 등 수요 추가 유입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