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당신의 '원픽' 셰프는 누구?"... 쿡앤셰프, '흑백요리사2' 우승자 예측 이벤트 개최 (총상금 420만원)

이경엽 기자

cooknchefnews@hnf.or.kr | 2026-01-02 15:22:40

1월 2일부터 13일까지 2라운드에 걸쳐 진행... 결승 진출자 및 최종 우승자 예측
흑백요리사2 관련 기사 본문에 숨겨진 '오늘의 암호' 찾아야 응모 가능.
현금 300만 원, 프리미엄 키위 세트, 스타벅스 쿠폰 등 푸짐한 경품 증정

[Cook&Chef = 이경엽 기자] 전 국민의 미각을 자극하며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시즌2'가 클라이맥스를 향해 달려가는 가운데, 푸드 전문 미디어 '쿡앤셰프'가 독자들을 위한 특별한 우승자 예측 이벤트를 개최한다.

쿡앤셰프는 1월 2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총 2주간 <흑백요리사2: 최후의 1인을 맞춰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단순한 경품 응모를 넘어, 기사 속에 숨겨진 '암호'를 찾아내야만 참여할 수 있는 독특한 방식으로 기획되어 눈길을 끈다.

이벤트는 방송 일정에 맞춰 두 단계(Round)로 나뉘어 진행된다.

지난 31일부터 오는 6일(화)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1라운드'는 결승전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되는 셰프를 예측하는 단계다. 1라운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이어 7일(수)부터 13일(화)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2라운드'는 대망의 최종 우승자를 맞히는 메인 이벤트다. 2라운드 적중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등(1명)에게는 현금 300만 원이, 2등(10명)에게는 7만 원 상당의 프리미엄 키위 세트가 주어진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면서도 흥미롭다. 쿡앤셰프 웹사이트의 흑백요리사2 관련 기사 본문에 매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오늘의 입장 코드'를 확인해야 한다. 이 코드는 매일 자정 변경되며, 코드를 확인한 후 하단의 포스터 배너를 클릭해 입력해야만 응모 페이지(구글폼)로 접속할 수 있다.

쿡앤셰프 관계자는 "단순히 기사를 읽는 것을 넘어 독자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코드 찾기' 방식을 도입했다"며 "흑백요리사를 사랑하는 미식가들의 많은 참여와 날카로운 예측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당첨자는 각 라운드 종료 다음 날인 1월 7일과 14일에 쿡앤셰프 홈페이지 및 개별 문자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