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 함께 쿡! 서울의 맛을 찾아라 !, 결선 대회 출전 8팀 선발

신성식

cooknchefnews@naver.com | 2020-10-06 13:51:11

- 2차 본선 심사를 통해 다양한 계층의 8팀 선별
- 10월 9일 양재동 쿠킹 클래스에서 결선 대회 진행

[Cook&Chef 신성식 기자] 글로벌 비대면 요리 축제의 2차 본선 심사가 10월 5일 월요일 사단법인 한국중찬문화교류협회 사무실에서 진행되었다. 27개 팀의 레시피 영상이 약 2주 동안 유튜브에 업로드되어 온라인 심사를 거쳤고, 이후 5분의 전문 심사위원님들을 모시고 결선에 진출할 8팀을 선정하는 본선 심사가 이루어졌다.

심사위원으로는 전) 혜전대 최송산 교수, 한식명인 명인밥상 손승달 대표, 식공간 디자인그룹 꾸밈의 김민지 대표, 쿡앤셰프 발행인 조용수 대표와 노보텔 강남의 박지용 총괄셰프가 심사위원으로 참석해 예선전을 거쳐 올라온 27개의 출품작을 심사했다. 이날 심사는 공정하고 엄격한 비대면 요리심사로 약 3시간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심사의 모든 과정은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로 생중계되었다.

2차 심사를 통과한 8팀은 10월 9일 금요일에 결선 라이브 요리대회로 진행되며 모든 과정은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로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다. 실시간으로 쿠킹 스튜디오에서 5명의 전문 심사위원으로 구성되어 진행될 이번 결선 대회는 상품성(25점), 요리의 맛과 디자인(20점), 창의성 및 실용성(25점), 대중성(25점), 조리과정(10점) 등의 항목들로 평가되며, 결선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1팀에게는 200만 원, 특대 금상을 수상한 2팀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과 부상이 주어진다.

고등학생, 대학생, 주부 및 일반참가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가한 27개의 예선팀 중, 결선 대회에 진출하게 된 8팀의 팀명과 작품명은 다음과 같다.

* 준영유림 / 오색 탕평 불고기
* 미녀와 야수 / 남산도 식후경 사계절 완자
* 김미경 / 신선탕
* 김동현 / 고종황제의 불란서 풀빵
* 이원빈 / 감태꼬시래기꽃 육회 비빔밥
* 루삥뽕 / 비빔밥 리조또와 송이 떡갈비
* 맛있는녀석들 / 특산품 전골
* 김상진 / 백김치와 마늘 닭고기 볶음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