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 "왕홍' 한국 방송센터 '맥스타8' 오픈

김학영

hyk5282@naver.com | 2019-04-30 12:48:53

- 왕홍들을 대거 초청해 국내 최대 규모의 생방송 판매를
- 중국진출 노리는 국내 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

[Cook&Chef 김학영 기자] 지난 29일 오후 5시 서울 동대문 맥스타일 8층에서 사회자 심소원 전 SBS공채 아나운서 출신 MC로'타오바오 인기 왕홍들과 홈쇼핑 형식의 국내 방송센터 그랜드 오픈식' 겸 '알리바바 타오바오 월드데이 라이브 판매대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를 마련한 강형준 대표는 중국 정상급 대기업인 알리바바의 타오바오 왕홍 방송센터를 설립한 맥스타 8 ,중국 14억 인구를 대상으로 한 왕홍 생방송 플랫폼 탄생 ,타오바오 왕홍 마케팅 전문기업 맥스타8(MaXtar8)이 타오바오를 통해 중국에서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왕홍들을 대거 초청해 국내 최대 규모의 생방송 판매를 개최한다고 설립 취지를 밝혔다.

맥스타8은 동대문 맥스타일 건물에 16개 동시 방송이 가능한 타오바오 왕홍 방송센터를
국내 최초로 설립했고, 타오바오 인기 왕홍들과 홈쇼핑 형식의 생방송을 진행하며 국내
화장품 등을 판매한고, 향후에는 모구지에, 틱톡, 웨이보,후난TV등을 통해서도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왕홍은 뷰티, 헬스, 패션, 맛집, 병원 등 다양한 한류 콘텐츠에 대해 소비 파급력을 보유하고 있어 국내 유통 업계는 왕홍을 통한 중국 현지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중국에서 TOP 30에 들어가는 유명 '왕홍'이 참석했다. 이들은 방송센터 내 마련된 오픈 스튜디오에서 제품 홍보 방송을 실시했다.

왕홍은 중국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상에서 높은 영향력을 행사하는 파워블로거, 인기 인터넷스타를 뜻한다. 뷰티, 헬스, 패션, 맛집, 병원 등 다양한 한류 콘텐츠에 대해 소비 파급력을 보유하고 있어 국내 유통 업계는 왕홍을 통한 중국 현지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 행사에는 배우 김보성, 공현주, 이인혜, 레인보우 지숙, 힙합 가수 울렌샤, 미스코리아 송수현, 아이돌 더맨블랙, 보컬그룹 보이스퍼, 가수 아이반, 등 국내 연예인과 팡안나, 리린, 미러 등 중국 연예인도 오픈을 축하하러 현장을 방문했다.

이 행사는 기자간담회를 시작으로 축하 영상, 포토존 촬영 및 테이프 커팅식, 비전 선포식 및 기념 촬영 등, 저녁 야외에 마련된 식사장소에서는 오픈 축하 공연으로 힙합 가수 “울렌샤“ 등 본 행사가 이뤄졌다. 왕홍 방송센터가 국내에 자리잡음에 따라 중국 현지의 더욱 유명한 '왕홍'들과 서로 원활한 협업관계를 맺을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됐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