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타믹스가 제안하는 ‘헬시 푸드 레시피’
조용수 기자
philos56@naver.com | 2020-02-28 10:10:01
더 빨리, 하지만 건강하게! 가사에 소비하는 시간은 최소화하면서 제대로 된 한 끼를 섭취하고자 하는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음식’이 올해 새로운 푸드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건강한 라이프를 선도하는 프리미엄 블렌더 브랜드 바이타믹스가 간편하면서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헬시 푸드 레시피를 소개한다.
아몬드 우유 레시피
- 건강하고 든든한 아침 대용! 로푸드
간편하게 마시는 식사, ‘식사 대체용 음료’라고도 불리는 아몯느 유유는 따로 밥을 챙겨 먹을 시간은 없지만 배고플 때, ‘마시는 식사’로 간편하게 끼니를 해결 할 수 있다. 최근 직장인 사이에서 ‘마시는 식사’가 인기인데, 이는 현대인의 빨라진 생활리듬이나 라이프스타일을 가장 잘 반영한 식품 트렌드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식품업계에서도 식사 대용으로 마실 수 있는 고영양 음료가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바이타믹스 고성능 블렌더로도 집에서도 손쉽게 고영양 식사 대용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재료
물 3컵 (720ml), 생 아몬드 140g, 취향에 따라 소금 및 설탕 조금
만드는 법
1. 아몬드는 먼저 물에 넣어 불린 후 준비한다.
2. 바이타믹스 컨테이너에 모든 재료를 넣고 뚜껑을 닫아준다.
3. 전원을 켠 후, 1단계에서 천천히 속도를 증가시켜 최고 속도까지 올려서 약 45초간 블렌딩한다.
통곡물 오트밀 바나나 스무디 레시피
건강하게 단맛을 낼 수 있는 ‘스프레드’만 있다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브런치를 즐길 수 있다. 기존의 스프레드가 아몬드, 땅콩 등이 인기였다면, 최근에는 호박, 쑥, 흑임자 등 몸에 좋은 식재료로 건강하게 단맛을 내는 스프레드가 주목 받고 있다.
재료
오트밀 후레이크 250g, 우유 혹은 두유 150ml, 플레인 요구르트 200ml, 바나나 2개
만드는 법
1. 바이타믹스 컨테이너에 모든 재료를 넣고 뚜껑을 닫아준다.
2. 전원을 켜고 블렌더 속력을 최고로 높여준 후, 초고속으로 약 1분간 블렌딩해 갈아준다.
3. 꿀, 견과류 등을 추가하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흑임자 스프레드 레시피
재료
검은깨 2 컵 (500g), 우유 (100ml), 꿀 8큰술
만드는 법
1. 검은 깨는 깨끗이 씻은 후 약불에서 볶아준다.
2. 바이타믹스 컨테이너에 볶은 깨를 넣은 뒤 뚜껑을 닫아준다.
3. 전원을 켠 후, 1단계에서 천천히 속도를 증가시켜 최고 속도까지 올려서 고운 가루가 될 때까지
약 1-2분 동안 블렌딩한다.
4. 속도를 낮춘 후, 우유와 꿀을 추가해준다. 이따 취향에 따라, 꿀의 양을 조절해준다.
5. 다시 천천히 속도를 증가시켜 5단계까지 올려준 뒤 30초~40초간 블렌딩한다.
6. 깨끗한 병에 옮겨 담은 후, 냉장고에 식혀서 보관해준다.
한편, 바이타믹스는 최근 롯데하이마트 잠실점 메가스토어 브랜드관에 입점했으며, 방문자들은 초고속 블렌더 중 최고급 하이엔드 모델인 ‘A3500i’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