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글라스 / 유리밀폐용기 ‘글라스락 스마트 오븐’ : ‘음식 조리+데우기+보관’이 한 번에 가능한

마종수 기자

majo4545@daum.net | 2019-02-02 09:22:47

- 주방업계 올해 설 명절 키워드 ‘올인원 아이템’ 제안
- 명절 음식 간편하게 준비하자! ‘멀티 쿡웨어 아이템’ 인기

[Cook&Chef 마종수 기자] 시대가 변화하면서 명절 준비가 간소화됐다지만 주부들에게는 여전히 큰 부담이다. 각종 재료 손질부터 시작해 기름기 가득한 전이나 갈비 등의 음식을 조리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들뿐더러, 한꺼번에 다량의 음식을 준비하다 보니 체력적으로 많은 에너지를 쏟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설 명절을 맞아 음식 준비로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주방용품 업계에서는 다양한 기능으로 활용성을 강조한 명절 도우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시간과 스트레스는 줄이면서 맛은 그대로 살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채로운 기능의 ‘올인원 주방 아이템’ 중의 하나인 삼광글라스 ‘글라스락 스마트 오븐’은 ‘음식 조리+데우기+보관’이 한 번에 가능한 유리밀폐용기이다. 명절에는 많은 양의 음식을 준비하기 때문에 식재료부터 남은 음식까지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밀폐용기가 필수다. 특히 전이나 튀김류의 음식은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면 기름기가 스며들거나 닦아내기 쉽지 않아 유리밀폐용기를 활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삼광글라스의 글라스락 스마트 오븐은 실리콘 패킹을 적용해 완벽한 밀폐력을 갖춰 각종 식재료와 명절 음식을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으며, 최고 230도의 전기오븐에도 사용이 가능해 오븐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또한 -20도의 내한성으로 냉동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단단한 내충격성으로 고압을 요구하는 식기세척기에도 사용할 수 있다. 재활용이 가능한 유리 소재의 밀폐 용기로 식재료 보관 시 색 배임 염려를 줄였으며 탈부착 실리콘 캡을 적용해 뚜껑 내부 홈을 통해 실리콘 패킹을 손쉽게 벗겨낼 수 있어 간편하게 분리 세척이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