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드컴퍼니 / 2019 웹소설 공모전 시상식 개최
조용수 기자
philos56@naver.com | 2020-02-19 08:24:53
- 판타지, 로맨스를 주제로 한 다양한 원고 및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을 제시
지난해 12월 1일부터 1개월간 진행한 공모전에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재학생이 참여해 판타지, 로맨스를 주제로 한 다양한 원고 및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을 제시했다. 브리드컴퍼니 실무진 심사(1차 심사) 및 위촉 전문가 심사(현직 웹소설 작가/ 2차 심사)를 통해 대상을 포함한 4개 수상작이 최종 선정됐다. 대상 1명에게는 200만 원, 판타지상・로맨스상 2명에게는 각 100만 원, 특별상(일러스트레이션 부문) 1명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이 상장과 함께 수여됐다.
강명구 브리드컴퍼니 콘텐츠팀 팀장은 대상작의 주요 선정 요인으로, “문장력이 준수하여 소설 속 작중 상황에 몰입하기 좋았다”라며, “등장인물 간의 관계가 재미있고 웹소설을 웹소설답게 쓰려고 노력한 점이 눈길을 끌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대상 외 수상작 또한 장르적 기본에 충실하여 대중성을 확보하려는 시도가 인상적이었다”라고 덧붙였다.
문상철 브리드컴퍼니 대표이사는 “ 청강대 재학생들이 재능을 발휘하고 역량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산학협력 시스템을 바탕으로 청강대의 인재들이 작가로서뿐만 아니라, 현장 적합형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문화산업 특성화 전문대학으로 애니메이션・만화・게임 등 기존 대학에서 다루지 않았던 차별화된 전공을 개설하여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개척하고 있다. 2019년 국내 최초로 웹소설 창작 전공을 신설, 청년 인재의 창작 능력 개발을 위해 힘쓰고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