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제12회 가파도청보리축제’ 8~16일 9일간 개최

변우혁

cooknchefnews@naver.com | 2023-04-07 08:14:55

‘봄의 길목 최남단 가파도 청보리 즐겨요~!’

[Cook&Chef=변우혁 기자] 가파리마을회가 주최하는 ‘제12회 가파도 청보리축제’가 오는 4월 8일부터 16일까지(9일간) 가파도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청보리와 가파도 자연 문화경관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 핵심 프로그램은 청보리밭과 돌담길 걷기, 가파도 자연 문화 탐방으로 중점 구성되어 어느 곳에서도 느낄 수 없는 가파도 섬 특유의 자연과 자연 문화경관을 체험하고 일상으로부터의 힐링을 즐기도록 준비됐다.


“싱그러운 생명력을 선보이며, 가파도의 넓은 들판을 적신 청보리 물결과 함께, 섬 속의 또 다른 섬인 가파도에 청록색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보리밭 지평선이 그대로 수평선으로 이어져 초록물결과 푸른파도가 공존하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하고 쾌청한 날씨는 한라산, 송악산, 산방산, 마라도 등 빼어난 주변 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바다 바람막이 돌담은 가파도 사람들이 어떻게 살았을까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또 하나의 매력이기도 하다. 가파도를 왕래하는 선박편은 평소 1일 7편에서 축제 기간에는 16편으로 증편 운행하여 가파도를 찾는 방문객들의 승선 불편을 덜어 드릴 계획이다.

진영환 가파리마을회장은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가파도청보리축제 준비로 온 마을 주민들이 여념이 없다”며 “봄의 길목 가파도에서 열리는 청보리축제에 가족과 함께 청보리길을 걸어보고 봄의 정취를 마음껏 느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