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홍화로 만든 쌀국수 출시 / 건강에 탁월한 홍화의 맛을 느끼세요

오미경

omkvictory@naver.com | 2018-06-15 18:00:12

홍화는 산청군의 특화 작물이다. 따뜻한 성질을 지닌 식품으로 고소한 맛에 뼈를 재생시켜주는 골절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식품이다. 산청홍화육성사업단은 지역 대표 약초인 홍화로 만든 '한끼 홍화 즉석 쌀국수' 시판한다고 전했다.   

writer _오미경 기자 / photo _산청군청 제공

News

 

건강에 탁월한 홍화의 맛을 느끼세요

산청군, 홍화로 만든 쌀국수 출시 

 

산청군홍화육성사업단은 '홍화 쌀국수' 출시를 맞아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촌에서 홍보전을 연다고 밝혔다. 산청 동의보감촌에서 진행되는 이번 홍보 행사는 '한끼 홍화 즉석 쌀국수'를 비롯해 홍화차, 홍화커피, 홍화천마차 등 다양한 홍화 가공제품 판촉활동을 17일까지 실시한다. 동의보감촌을 찾는 관광객은 물론 지역주민 누구나 무료로 시음·시식해 볼 수 있다.  

산청군홍화육성사업단은 홍보 행사장에 홍화제품을 전시하고 홍화 쌀국수 판촉 이벤트와 동의보감촌 포토랠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지리산상회협동조합과 다담카페에서도 직접 개발한 홍화가공제품과 '홍화기바위빵'을 전시, 시식행사를 열어 눈길을 끈다. 산청홍화육성사업단 관계자는 "산청 대표 약초 중 하나인 홍화는 뼈 건강은 물론 대장암 치료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이번에 출시된 홍화 쌀국수로 입맛과 건강을 한 번에 챙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Cook&Chef 오미경 기자]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