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제과제빵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는, 학생들의 제과제빵에 대한 전문적인 커리큘럼으로, 전문 파티시에와 블랑제를 양성시키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한호전의 수업은 제과제빵을 처음 시작하는 학생들도 배우는 데에 문제 없이 적응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과제빵의 기본적인 부분부터 시작하여 심화적 부분까지 완성시키는 한호전의 제과제빵과정 커리큘럼은 제과제빵을 배우려는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호전 4년제제과제빵학과 과정 이원영 교수는 “학생들이 학교에 다니는 동안 다양한 자격증을 따서 졸업하는 것은, 취업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학생들의 앞으로의 제과제빵사로서의 삶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라며, “특히 창업을 하는 학생들의 경우에는 제과제빵의 다양한 것들을 미리 배우고 익혀놓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본교의 이러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은 학생들의 창업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라며 한호전의 제과제빵 자격증 취득에 대한 설명을 하였다.
한호전은 현재 제과제빵학과 과정 이외에도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와인소믈리에학과 과정, 호텔경영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뷰티학과 과정, 카지노딜러과 과정 등 교내 전 과정에 대한 2021학년도 신입생 추가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한호전 원서 접수는 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