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Chef 신성식 기자] 자담치킨은 최근 치킨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자사 브랜드가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충성도를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자담치킨이 소비자조사 전문업체 글로벌리서치에 의뢰해 실시한 이번 조사는 최근 3개월 내 치킨을 취식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 872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비교 대상 브랜드는 2019년 정보공개서에 명시된 가맹점 수 기준으로 1~8위를 비롯해 최상위에 속하는 9개 치킨 브랜드와 자담치킨 등 모두 10개 브랜드였다.
조사 결과 자담치킨에 대한 일반적인 선호도는 10개 톱 브랜드의 평균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전체를 대상으로 각각의 브랜드가 얼마나 마음에 드는지 물어본 결과, 자담치킨이 매우 혹은 약간 마음에 든다고 대답한 사람은 51.1%였다. 이는 10개 최상위 브랜드 중 5위이며, 자담치킨을 제외한 9개 브랜드 평균은 51.5%였다.
그러나 실제로 자담치킨을 먹어 본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였을 경우 결과는 달랐다. 이들은 자담치킨에 대해 업계 최고 수준의 충성도를 보여주었다. 각 브랜드의 치킨을 경험한 고객 중 앞으로 해당 브랜드를 또 구입할지 물어본 질문에서, 자담치킨 고객은 88.7%가 그렇다고 대답하여 10개 브랜드 중 1위로 나타났다. 타 9개 브랜드 고객들의 평균치 78.9%보다 10%포인트 가까이 높은 수치였으며, 2위 브랜드보다는 2.9%포인트 앞섰다.
또 본인이 경험한 치킨 브랜드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의향을 물어본 질문에서도 자담치킨 고객은 91.9%가 추천하고 싶다고 대답해, 10개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 나머지 9개 브랜드 평균은 73.0%였다. 2위 브랜드와도 11.4%포인트의 큰 격차를 보이는 결과였다.
자담치킨은 그동안 소비자에게 우수한 품질과 맛을 전달하는 데 주력해 온 회사로서 매우 고무적인 결과라며, 치킨 애호가들에게 둘도 없는 인생치킨이 되도록 계속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20~59세의 성인 남녀 중 최근 3개월 이내 치킨 취식 경험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주민등록상 인구 통계를 기준으로 성별, 연령, 지역별 인구비례로 할당해 온라인 조사 형태로 이루어졌다. 전체 표본 수는 872명이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